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Simon Sinek

젊음의 힘, The Power of the Young

반응형

The Power of the Young

by Simon Sinek

 

Jill은 사업가이다. 그녀는 큰 생각을 가진 큰 사상가이다. 또한 그녀는 이상주의자이다. 그녀는 회사들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이 첫번째이고, 그로 인한 경제적인 결과를 두번째로 생각한다. 똑똑하고 말을 잘한다. 그녀의 생각은 너무 좋지만 그녀의 생각을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사람은 많지 않다. 무엇이 문제일까?

 

 

그녀를 거절한 회사들은 그 이유가 그녀가 24살 밖에 되지 않은 너무 어린 나이이기 때문이라고 했다. 젊음에는, 경험이 많을수록 종종 잊고 이용하지 않는 특별한 것이 있다. 그것이 바로 열정이다. 열정은 귀중한 화폐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가지고 있고 어떤 사람들은 그렇지 않다. 어떤 이들은 인생의 마지막에는 큰 집과 좋은 차와 함께 남겨지길 바랄 뿐 더 이상의 열정은 없다. 경험이 적은 젊은이들은 종종 열정이 풍부하다. 더 중요한 것은, 이 열정이야말로 재정적으로 부유한 사람들이 바라보고 침을 흘릴 수 있는 종류의 투자기회를 만드는 것이다.

 

스티브 잡스는 21살에 애플을 만들었다. 마크 주커버그는 20살에 페이스북을 시작했다. 마이클 델도 첫 컴퓨터를 만들 당시 20살이었고, 빌게이츠도 마이크로 소프트를 만들 당시 20살이었다. 레리 페이지, 세르게이 브린이 처음 구글을 만들 당시 25살이었다. 리처드 브랜슨도 첫 벌진 레코드를 열었을 때 22살에 불과했다. 여기에 있는 모두는 경험이 적었고 돈도 없었다. 하지만 그들은 비젼을 쫓는 엄청난 열정을 가지고 있었고, 다른 사람들을 이끌 수 있는 영감을 가지고 있었다.

 

 

 

 

트라팔가 전투에서 나폴레옹의 해군을 물리친 것으로 유명한 영국 제독 넬슨은 바다에 있을 때 특이한 습관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맨 아래 갑판으로 가서 그의 가장 후배 장교들과 시간을 보내곤 했다. 그 시절엔 이런 일이 흔하지 않았다. 제독이 가장 젊은 계급과 교류하고 있었다고? 그것은 들어보지 못한 일이었다.

그러나 넬슨은 그들에게 한두 가지 말을 하려고 내려가지 않았다. 그는 그들을 채찍질하여 모양을 갖추게 하려고 갑판 아래로 가지 않았다. 정반대다. 그는 그들에게서 무언가를 얻기 위해 그들과 시간을 보냈다. 그들이 가진 것을 얻기 위해서, 어떤 고위 장교들보다 더 많은 것을 가지고 있었다: 억제되지 않는 열정과 맹목적인 낙관론이다. 그리고 넬슨은 그것을 좋아했다!

우리가 진보를 거듭할수록 우리의 열정은 쇠약해지는 경향이 있다. 우리는 잡초 속에 빠져든다. 우리는 복리후생과 보상제도에 대해 더 걱정하게 된다. 우리는 우리가 얻기 위해 그렇게 열심히 노력한 것을 잃을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에 더 안전하고 안전한 결정을 내린다. 설상가상으로, 우리는 종종 우리가 왜 처음부터 길을 걷기 시작했는지를 잊어버린다. 젊은이는 우리가 왜 시작했는지를 상기시켜준다. 그들은 우리가 그들의 나이였을 때의 우리 자신을 상기시킨다. 그들은 가장 많은 위험에 처한 장치들을 재충전할 수 있는 한 줄기 전기와 같다.

넬슨은 이 열정을 흡수하기 위해 갑판 아래에서 시간을 보냈다. 그는 자신의 교훈을 경험이 부족한 자에게 물려주는 것이 경험자의 책임이라는 것을 이해했고, 그래서 언젠가는 그들이 바다의 위대한 제독이 될 것라고 생각했다. 그는 또한 열정적인 사람들이 그 시스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이해했다. 넬슨은 그들의 생각, 꿈, 낙천적인 생각을 듣고 싶었다. 그것이 그를 계속 아래로 가게 했다. 젊음을 유지하는 그의 능력은 그가 젊은이와 경험자 모두에게 놀라운 충성심을 명령하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지도자들 중 한 명이 된 이유였다.

 

넬슨 제독

 

 

주변 사람들의 열정을 풀어주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리더의 역할이다. 

Jill은 경험이 없기 때문에 그녀의 생각에 관심이 없다고 말한 모든 사람들에게 상기시켜드리자면, 그것은 그녀의 일이 아니다. 그것은 경험많은 당신의 일이다. 당신의 일은 당신이 가지고 있지 않은 아이디어들을 듣고 어떻게 그것들을 실현시킬지 알아내는 것이다. 그것이 경험의 가치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뭔가 대단한 것을 성취할 수도 있다. 당신이 어렸을 때 꿈꿨던 것처럼..

 

 

 

당신의 오늘이 어제보다 발전하기를 바랍니다.

좋아요 구독, 그리고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