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Tony Robbins

삶을 바꿀 수 있는 돌파구 by 토니 로빈스

반응형

HOW TO CREATE A BREAKTHROUGH IN ANY AREA OF YOUR LIFE

Posted by: Tony Robbins

 

당신의 꿈을 이루는 것과 당신의 삶에 큰 부분을 차지하는 영역에서 번창할 수 있는 능력은 돌파구를 통해 단순화시킬 수 있다. 이런 순간들은 우리가 불가능이 가능으로 바뀌는 순간을 말한다. 만약 누군가가 특정 영역에서 성공하기를 원한다면, 그 영역에서 안주하지 않을 어떤 돌파구에 도달해야 한다. 그것이 사업이건, 개인의 삶이건 감정적인 건강이건, 경제적 혹은 커리어 건에 상관없이 말이다.

 

지속적인 성공을 느끼기 위한 돌파구를 찾기 위한 세 가지 단계는 다음과 같다.

1. YOUR STRATEGIES (당신의 전략)

나는 사람들이 더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그러한 지름길들을 찾기 위해 산다. 같은 일에 대해서 열정이 동등한 두 그룹의 사람들이 한쪽은 성공, 한쪽은 실패할 때 그 차이는 무엇일까? 그 차이를 만드는 것은 무엇일까?

그들은 더 빨리 성취할 수 있는 통찰력, 차별성, 전략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교육을 받을 수 없을 만큼 매우 가난하게 태어났고 정서적, 재정적 어려움을 겪었지만 매우 성공적인 삶을 사는 사람을 생각해보자. 그것이 행운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하루나 일주일 동안 하는 것이 운이다. 전략은 그것을 수십 년 동안 지속적으로 일어나게 한다. 전략은 가장 간단하거나 사소한 차이에서 찾을 수 있으며 그것은 순식간에 일어날 수 있다.

예를 들어, 살을 빼기 위한 수백 또는 수천 개의 전략이 있는데, 솔직히 말해서, 그 전략의 대부분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증명되었다. 만약 여러분이 실천한다면 말이다. 거리마다 피트니스 클럽, 다이어트 전문가, 헬스 코치, 트레이닝 비디오, 오디오, 책 등이 있다. 그러나 미국의 65%는 과체중이고 33%는 비만이며, 그 숫자는 기하급수적으로만 증가하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문제는 전략이 없다는 것이 아니라, 그들에게 효과가 있는 전략을 사용하거나 그것에 따라 행동하지 않는 것에 있다. 왜 그럴까?

 

Tony robbins

 

 

 

2. YOUR STORY

우리 모두는 각자의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왜 우리가 삶에서 무언가를 할 수 있거나 할 수 없거나 성취할 수 없는지에 대해 스스로에게 이야기한다. 우리가 할 수 있다고 믿든 못 믿든, 우리는 대개 옳다. 우리의 기대는 우리의 집중, 인식, 그리고 우리가 느끼고 행동하는 방식을 통제하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이 성공하면 그것은 올바른 전략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고, 대개 그들은 그것이 가능하거나 실현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것을 실체화한다. 종종 사람들은 약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살을 빼지 않는다: 예를 들면 "나는 뼈대가 크다."라고 말한다. 당신의 핵심 신념체계(패러다임)로는 결코 전략을 찾을 수 없으며, 설사 그렇게 한다고 해도 당신은 그것을 끝까지 따르지 않을 것이다.

당신의 이야기는 사실일 수도 있고, 끔찍한 경험을 했을 수도 있다. 하지만 그것이 당신이 원하는 삶을 가질 수 없는 이유가 아니다. 예를 들어 5년 전에 좋지 않은 이별을 했을 수도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마땅히 받아야 할 정열적이고 애정 어린 관계를 찾지 말아야 하는 것은 아니다. 힘없는 이야기는 사람들을 통제하고 그들의 신념에 고착되게 만드는 것 중 하나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선택적으로 이야기를 하기 때문에 그들이 실패할까 봐 두려워서 전략을 향한 그들의 노력을 최대화하지 않는다. 본인의 스토리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배고픔과 욕망에 의해 촉발되어야 한다: 만약 누군가가 충분히 강한 것을 원한다면 그들은 그들을 제한하는 스토리를 돌파할 것이다.

 

Tony Robbins

 

 

 

3. YOUR STATE (당신의 상태)

물론, 당신에게 힘을 주는 스토리나 아니면 힘을 빼앗아 가버리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을 수 있다. 당신이 그 순간에 처해 있던 정신적, 감정적인 상태에 의해 가장 강력하게 영향을 받는다. 인간으로서 우리 모두는 기분이라고도 알려진 감정적 패턴을 개발하는데, 그것은 우리가 우리의 삶을 보는 방식을 여과하는 경향이 있는 정신적 또는 감정적 상태들이다.

 

Tony Robbins

이러한 것들은 우리가 누구인지,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무엇을 이룰 수 있는지, 그렇지 않은지에 대해 우리가 지어내는 이야기들에 영향을 준다. 당신의 감정과 기분은, 우리가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전략을 찾고 있는지 그리고 우리에게 힘을 줄 이야기를 생각해 내는지 여부를 결정한다. 여기서 중요한 질문은 우리가 우리의 진정한 잠재력을 극대화는 것이 어려울 때 우리의 정신 상태를 변화시키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가 이다. 우리의 가장 위대한 과학적 발견 중 하나는 생리학의 급격한 변화에 의해 감정적인 기분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이다.

호흡과 스트레스

어떤 특정한 순간에 스트레스를 경험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안도의 한 형태는 간단히 생리를 바꾸는 것일 수 있다: 심호흡을 두 번 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작은 호흡으로 폐활량의 20%만을 사용하지만, 전신 독소의 70%는 실제로 숨을 충분히 쉴 때 방출될 수 있다. 시간을 내어 폐를 채우고 배출함으로써 건강을 증진시킬 뿐만 아니라 그 순간과 관련된 불안감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당신의 생리를 바꿀 수 있는 많은 방법들이 있고 우리는 우울함을 느끼는 사람들을 데리고 급진적인 변화를 일으키게 함으로써 이것을 증명해왔다. 직관적으로 우리는 이것이 우리가 움직이는 방식뿐만 아니라 호흡과 체온에 의해서도 변할 수 있다는 것을 안다.

 


당신이 집중하는 곳에 에너지가 흐른다.

두 번째로 우리의 상태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우리가 집중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만약 당신이 당신이 아끼는 누군가를 기리는 장례식에 참석했고 모든 사람들이 슬픈 상태에 있고 그 후에 누군가가 아주 유머러스한 어떤 것에 대한 이야기나 일화를 나눈다면, 갑자기 모든 사람들은 눈물을 흘리면서 웃게 된다. 순식간에 우리의 상태는 바뀔 수 있다. 내가 항상 말했듯이, 초점, 집중이 어디로 가는지에 따라 에너지는 흐른다. 잘못된 것은 항상 이용할 수 있지만 옳은 것도 마찬가지다. 우리가 우리의 기분과 상태에 집중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우리가 가진 이야기, 우리가 누구인지, 삶이 무엇인지, 무엇이 가능한지 그리고 무엇이 아닌지에 대한 영향을 미친다. 그 이야기를 통해 우리는 종종 우리의 능력과 우리가 진정으로 추구하는 것을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전략을 극대화할지 여부를 결정할 것이다.

꾸준히 자신을 최고조에 두는 법을 배우는 것은 인생에서 스스로에게 줄 수 있는 가장 큰 선물 중 하나이다. 그것은 당신의 스토리를 변화시킬 수 있고 당신에게 획기적인 전략을 줄 수 있다. 월드클래서 운동선수, 세계적인 CEO 등의 많은 이들이 실제로 사용하고 있고, 우리 또한 같은 결과를 낼 수 있는 것은 이 같은 마음에 달려 있다. 당신이 인생을 바꾸려고 한다면 다음 세 가지가 그 기본이다.

당신의 전략을 바꿔라! 그리고 결과를 바꿔라. 당신의 스토리를 바꾸고, 삶을 바꿔라. 당신의 상태, 기분을 바꾸면 모든 것을 바꿀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