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Sales & Closing

대기업들은 빅데이터를 어떻게 사용할까?

반응형

대기업들은 빅데이터를 어떻게 사용할까? 그렇다면 당신은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

 

현대의 마케팅은 지난 10년 동안 크게 바뀌었다.

이전에 기업들은 광고를 수정하고 싶을 때, 그들의 판매 데이터, Click-Through, 그리고 고객의 행동을 일일이 체크해야 했다.

그러나 빅데이터는 그 모든 것을 변화시켰다. 그것은 기업이 그들의 고객들에게 마케팅하는 방식을 바꾸어 놓았고, 결국 회사들의 이익을 증가를 돕는다. BARC의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빅데이터를 사용하는 기업들은 이익이 8% 이상 증가했고, 전체 비용은 10% 감소했다.

특히 광고와 관련하여 빅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다음은 오늘날 거대기업들이 빅데이터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그리고 당신이 빅 데이터를 사용하여 매출을 증대시키는 방법을 보여주는 예들이다.

 

 

고객이 구매하고자 할 제품을 예측하라!


당신은 종종 아마존, 쿠팡 등의 추천을 보고 "와, 진짜 어떻게 알았지?"라고 생각했을 것이다. 아마도, 아마존이 당신이 미래에 사고 싶어할 제품의 유형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빅데이터를 사용한다는 것을 고려하면, 그러한 반응은 꽤 자주 일어날 것이다.

2018년 말 1조 달러의 순자산을 달성한 이 거대 소매업체는 고객들에게 어떤 요소들이 이 추천 제품들을 결정하게 될 지에 대한 통찰력을 준다. 이런 맥락에서 아마존은 고객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알아내기 위해 다양한 데이터 포인트를 사용한다. 이러한 요소에는 다음이 포함된다.

-고객이 구매할 때
-고객의 구매 평가 방법
-비슷한 구매 습관을 가진 고객이 구매하는 것


분명히 마지막 요소는 빅데이터와 관련된 가장 중요한 요소다. 아마존은 당신의 구매 습관과 비슷한 구매 습관을 가진 고객들을 기준으로 당신이 어떤 종류의 제품을 사고 싶은지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다.

이와 유사하게, 당신은 당신의 고객들을 위해 이러한 종류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 매출이 증가하면, 당신은 트렌드를 알아차리기 시작할 것이다. 예를 들어, 아마존은 TV를 사는 사람들이 TV 관련제품을 구입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알아챘다. 소매업자들은 TV 관련제품을 함께 구매하기를 바라면서 TV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Amazon “frequently bought together” example Image credit: Amazon

 

Related: Big Data Combined With Machine Learning Helps Businesses Make Much Smarter Decisions

 

Big Data Combined With Machine Learning Helps Businesses Make Much Smarter Decisions

Machine learning unveils the hidden potentials of big data to solve complex business problems.

www.entrepreneur.com

 

 

운영 리스크에 대비하라!


세계가 기술을 통해 연결되기 전까지만 해도 사기 문제는 거의 없었다. 하지만 이제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이런저런 방법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때로는 몇 번의 키 입력만으로 전체 사업이 위태로워질 수도 있다.

금융기관의 운영위험은 특히 높다. 사기꾼들은 사람들과 회사 모두를 이용하기 위한 계획을 끊임없이 발전시키려고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빅데이터가 진화하면서 금융회사들은 이 정보를 이용해 사기꾼 예술가들의 행적을 막을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예를 들어, 은행들은 현재 모든 수준의 사기를 없애기 위해 빅 데이터를 사용하여 "전체적인" 비즈니스 라인의 거래를 감시하고 있다. 그들은 누가 돈을 보내고 받고 있는지, 얼마나 자주 그러한 사람들이 이런 행동에 관여하는지, 어디에 살고 있는지, 얼마나 많은 돈을 보내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살펴본다.

이런 종류의 기술은 은행뿐만 아니라 어떤 사업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데이터가 수집되면 트렌드가 나타나고 이상이 나타나면 그 거래에 대해 경고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부정행위가 발생할 때 이를 쉽게 식별하고 운영상의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다.

 

 


고객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 데이터를 사용하라!


빅 데이터는 고객이 여러분의 페이지에 도달했을 때 중요한 결정을 내리도록 하는 방법을 알아내기 위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기업들은 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고객의 행동 패턴을 학습하고 판매 또는 전환에 대한 도움을 받는다.

특히, 이 데이터는 고객이 당신의 페이지에 왔을 때 취하는 모든 행동을 분석한다. 그것은 고객의 키 입력과 마우스를 움직이는 방법을 볼 수 있다. 그것은 다음에 취할 행동을 예측할 수 있다.

사업주로서, 당신은 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고객이 원할 때 그들이 원하는 것을 줄 수 있다. 예를 들어, 만약 당신이 마케팅 웹사이트를 관리하고 고객이 당신의 웹사이트에 와서 기사를 읽는다면, 빅데이터는 이 뷰어가 언제 "X"로 올라가 창을 닫을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다. 당신은 이것을 이용하여 "고객에게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십니까?" 등의 질문을 통해 고객 이메일을 당신의 메일링 리스트에 포함시킬 수 있고, 혹은 큐레이션된 팝업을 보여주는 기회로 삼을 수 있다.

아래의 팝업을 보자.

팝업이 고객에게 어떤 인상을 주는가? 누가 25% 할인을 원하지 않겠는가?

 

Image credit:   Banana Republic

 

 

Exit pop-up example 


이 마케팅 기법을 고객이 떠날 때 무료 전자책, 선물 또는 할인과 같은 다른 전략과 결합할 수 있다. 하지만 거기서 그치지 않는다. 당신은 고객이 구매를 하지 않고 나갈 경우를 예측할 수 있다. 만약 그들이 이미 페이지를 떠났지만 이메일 주소를 입력했다면, 당신은 그들이 빈 쇼핑 카트를 남겼다는 것을 상기시킬 메일을 자동적으로 그들에게 보내도록 시스템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더 많은 고객들이 당신의 웹사이트에 올 때, 당신은 그들의 가장 공통적인 행동과 계획을 미리 배우기 시작할 것이다. 당신의 마케팅 계획은 당신이 그 고객들이 무엇을 원하고 필요로 하는지에 대한 더 많은 데이터를 수집할 때 번창할 것이다.

 


이제 당신의 차례다!


위의 글은 회사들이 빅 데이터를 사용하는 가장 일반적인 세 가지 방법이다. 기술이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빅데이터는 분명히 남을 것이다. Statista는 2023년까지 빅 데이터 비즈니스 세계 규모가 77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Related: How Can Small Business Benefit From Big Data

 

How Can Small Business Benefit From Big Data

Big Data is about using information to make smarter business decisions.

www.entrepreneur.com


대부분의 사람들은 빅 데이터가 오직 대기업만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했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를수록 이 기술은 모두를 위한 것이라는 것은 분명하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작은 사업에서 빅 데이터를 추구하는 것에 관심이 있다면, 약간의 공부로부터 시작할 수 있을 것이고, 머지 않아 당신은 당신의 수입을 증가시키고, 당신의 이메일 리스트를 증가시키고, 당신이 결코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방식으로 당신의 사업을 확장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

https://www.entrepreneur.com/article/325923

 

How Companies Are Using Big Data to Boost Sales, and How You Can Do the Same

People used to think that big data was only for big business. They were wrong.

www.entrepreneur.com

오늘도 당신의 하루가 한단계 발전하기를 바란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