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Marketing, 마케팅

저작권 없이 사용 가능한 무료 사진, 이미지, 동영상 사이트

반응형

온라인 비즈니스를 하다보면 사진 혹은 이미지가 필요한 경우가 많이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특히 저작권이 작고 큰 문제를 많이 가져오기 때문에 사용 전에 문제를 일으킬 만한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저작권 걱정없이 사용 가능한 무료 사진, 이미지 사이트를 정리했다. 개인적으로는 사진을 찾을 때는 Unsplash를 가장 많이 사용한다.

 

 

1. Unsplash.com

 

Beautiful Free Images & Pictures | Unsplash

Beautiful, free images and photos that you can download and use for any project. Better than any royalty free or stock photos.

unsplash.com

10만명이 넘는 작가들이 무료로 고퀄리티의 사진을 제공하는 곳이다. 따로 회원가입이나 로그인도 필요없이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출처를 밝히는 것은 사용자의 역량이지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고마움을 표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2. Pixabay

https://pixabay.com/

Pixabay에도 훌륭한 고퀄리티 사진들이 많다. Unsplash와의 차이점은 Pixabay는 벡터, 일러스트 이미지, 그리고 심지어 비디오도 있다는 점이다.

 

 

3. Morguefile

 

Morguefile.com free photographs for commercial use

Morguefile.com. Over 380,000 high quality, high resolution photos. Free for commercial use. No attribution required.

morguefile.com

본래 이미지를 블로그나 개인적 목적으로 쓰게 하기 위해 만들어진 사이트로, 주로 800 x 600 이하의 사진들만 제공한다. 또한 창작자를 위한 곳이라 이미지를 변형 후 사용해야 한다.

 

 

 

4. Papers

 

Papers.co - Best wallpapers

Best wallpapers

papers.co

 

안드로이드, 아이폰, 데스크탑 사이즈에 맞는 다양한 배경화면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개인사진 작가의 저작권 무료 사이트들이 존재한다.

 

1. Picjumbo

 

Free Stock Photos & Images • picjumbo

Download beautiful free photos and images from one of the best free stock photo sites. ❤️ Thousands of 100% royalty free stock images with no watermark.

picjumbo.com

Victor Hanacek가 직접 찍은 고품질의 사진들을 올려놓는 사이트이다.

 

 

 

2. Jaymantri

 

jay mantri

free pics. do anything (CC0). make magic.

jaymantri.com

주로 도시 및 자연 배경의 고품질 사진들을 제공한다.

 

 

 

3. Pexels

https://www.pexels.com/ko-kr/

크리에이터들이 모여 공유하는 무료 사진 및 동영상 사이트이다.

 

 

*구글 사용하기

 

구글에서 이미지 검색을 할 때, 검색도구를 누르면 사용권한에서 재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설정된 이미지들을 따로 고를 수 있다. 다른 사이트를 방문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지만, 막상 사용해보면 생각보다 원하는 사진을 구하는 것이 쉽진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