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Marketing, 마케팅

Brand, 브랜드 만들기 (1)

반응형

Build a Better Brand.

무엇: Paid, Owned, Earned 미디어 채널을 활용하여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창출하는 것.

 

왜: 브랜드 신뢰는 사회적 검증을 만들어 낸다. 예를 들어, Neil Patel, Ramit Sethi, Gary Vaynerchuk, and Louder.Online 는 사회적 검증이 그들의 브랜드에 어떤 혜택을 주었는지를 보여준다.

 

어떻게: 모든 것은 신뢰에 관한 것이다. 3가지 종류의 미디어, 사회적 검증의 혜택, 브랜딩은 첫날부터, 당신의 콘텐츠를 만들기, 게스트 포스팅, 비디오, 좋은 이메일 사인 만들기, 말장난, 책, 팟캐스트 등.

 

 

 

 

당신이 베이커리를 열었다고 하자, 실내 디자인, 직원, 빵 등 모든 것이 완벽하게 준비되었다고 가장하자. 사람들은 당신의 가게가 오픈 했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아니라면, 어떻게 알릴 계획인가? "오프닝" 사인만을 걸어둔채 사람들이 들어오기를 바라는가? 혹은 밖에 나가서 마치 내일은 없는 양 발로 뛰며 마케팅을 할 것인가?
당신이 베이커리를 운영하건, 디지털 비즈니스를 운영하건, 위의 질문은 스스로에게 물어야 한다. 당신의 첫 임무는 신뢰가는 브랜드를 만들어 Leads와 Sales를 늘리는 것이다. 결국, 좋은 브랜드를 가지는 것은 단순히 고객을 얻는 것 뿐 아니라, 유지하는데도 최고의 방법이다.

 

첫번째, 모든 성공한 브랜드의 핵심을 이야기해보자: 모든 것은 신뢰성이다.

당신이 두개의 다른 토크쇼를 보고 있다고 하자. 두 토크쇼는 똑같은 주제를 가지고, 거의 비슷한 내용을 말하는 게스트를 가지고 있다. 차이점이라곤 오직, A 스튜디오에는 게스트를 존 블로그라고 소개했고 B 스튜디오에는 게스트를 존 블로그 박사 라고 소개했다는 것 뿐이다.

게스트의 발표가 끝나고, 어느 쪽의 토크쇼에 더 많은 사람들이 신뢰할 것 같은가?

 

타이틀은 중요하다.

보통 우리는 인식하지는 못하지만, 이것은 우리 모두가 의견을 만들고 결정을 하는데 필요한 정신적 트릭 같은 것이다. 사회적 검증과 신뢰성은 예시의 박사와 같은 것이다. 사람들은 당신의 가게, 웹사이트에 방문해서 가능한 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 자신들의 시간이 아깝지 않은 지 결정한다. 하지만, 당신의 이름이 의미를 가지기 시작하면, 사람들은 당신의 비즈니스에 문의하기 시작하고, 단순히 방문하기 보다는 잠재 고객으로 다가온다. 

 

당신은 티비 광고, 빌보드와 같은 Paid Media에 꽤나 익숙할 것이다. 유료 광고에는 구글 애드, 페이스북 애드가 포함된다. 이것의 특징은 비싸지만, 당신의 잠재고객 눈 앞에 당신의 브랜드를 가져다 놓는 효과가 있다.

당신의 웹사이트에 직접 쓴 블로그 포스트처럼 본인이 직접 소유하는 것은 Owend Media 의 예시이다. 이것의 어려운 점은 방문자를 만들고 찾는 것 모두가 순전히 당신에게 달렸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당신이 처음부터 웹사이트를 만들었다고 하자. 훌륭한 콘텐츠들을 가지고 있을 수 있다. 하지만 당신의 웹사이트로 트래픽을 생성하지 못하는 한 아무도 보지 않을 것이다.

 

Earned Media는 위의 박사처럼 신뢰에 관한 것이다. 당신이 그 분야에서 사상적인 리더로 명성을 가지게 되면 - 대부분은 paid and owned media를 적절히 사용하여 얻겠지만 -  당신의 신뢰 즉 Earned Media는 멀지 않았다.

 

Faster, Smarter, Louder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