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Success

자기계발 - 빠르게 전문가가 되기 위한 5단계

반응형

전문가는 기술 · 예술 · 기타 특정 직역에 정통한 전문적인 지식과 능력이 있는 사람을 의미한다. 다른 이의 신뢰를 얻기 위해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는 것은 좋은 방법이다. 이미 어떤 분야에서 일을 하고 있지만, 인정받지 못한다고 느껴진다면 전문가가 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한 때인지도 모른다.

 

이번 글에서는 Inc.com 에 소개된 '빠르게 전문가가 되기 위한 5단계'을 공유한다. 모든 사람들에게 세일즈를 배우도록 장려하는 NBA 댈러스의 억만장자 소유주인 마크 큐번은 당신이 전문가라면 대부분의 사람들에 비해 뚜렷한 이점을 가질 것이라고 말한다.

 

큐번은 "우리가 통제할 수 있는 한 가지는 노력이다. 당신이 무엇을 하든 전문가가 되기 위해 시간을 내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것을 하지 않기 때문에 당신에게 이점을 줄 것이다." 말한다.

 

https://www.inc.com/mareo-mccracken/use-these-5-steps-to-quickly-become-an-expert-in-anything.html

 

Use These 5 Steps to Quickly Become an Expert in Anything

To become an expert, stop thinking of yourself as one.

www.inc.com

사업을 하려면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 전문가는 그룹을 지도할 수 있을 만큼 신뢰받는 사람을 뜻한다. 남을 이끌고 혁신을 이끌 만큼 신뢰받으려면 능력, 결과, 자신감이 필요하다. 당신이 전문가가 아니라면 아무도 당신의 생각을 신경 쓰지 않으며, 아무도 당신을 따르지 않을 것이다.

 

만약 당신 스스로를 전문가라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여러분이 전문가가 아닌 순간이다. 일단 당신이 도착했다고 느끼면, 당신이 배우는 것을 멈추고, 성장을 멈추며, 곧 다른 사람들이 당신보다 더 전문적이 될 것이다. 그것은 사업이나 삶에서 성공의 방법이 아니다. 전문가가 되려면 전문가에게 배워라. 다음 5단계에 따라 해당 분야의 전문가가 되고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라.

 

1. 품질에 전념하라.

당신은 '당신이 하는 일과 사람들을 어떻게 느끼게 하는지'를 토대로 기억된다. 당신이 전달하는 모든 것은 당신이 알리고자 하는 감정과 결과를 만들어내야 한다.

스티브 잡스는 말했다. "양보다 질이 더 중요하다. 홈런 한 개가 두 개의 2루타보다 훨씬 낫다."


처음 소프트웨어를 팔기 시작했을 때, 신뢰를 얻는 유일한 방법은 고객에게 '자신이 진정으로 믿는 훌륭한 제품을 갖고 있다는 믿음을 먼저 주는 것'임을 알게 되었다. 그렇기 때문에 세부 사항을 숙달하는 것이 중요하다. 더 나은 제품, 더 나은 서비스, 더 나은 경험은 결국 최고의 자리에 이끌 것이다.

 

2. 실패하라, 자주 실패하고, 빠르게 실패하라.

과거에 런던에 본사를 둔 대형 상품 거래소에서 일했었다. 거기서 배운 주된 교훈은 모든 거래가 잘 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었다. 효과가 있었던 거래와 실패한 거래에 주의를 기울임으로써 패턴을 알아채는 법을 배웠다.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작가(J.K 롤링)도 실패를 믿는다:

"실패는 내가 다른 방법으로 배울 수 없었던 나에 대한 것들을 가르쳐 주었다."라고 J.K는 말했다.

 

흥미로운 진실은 우리가 실패에서 배울수록 우리의 전문성은 더 커진다는 것이다.

 

3. 바꿔라.

존스 홉킨스의 연구원들은

"당신이 마스터하고 싶은 과제의 약간 변형된 버전을 수행한다면, 당신은 정확히 똑같은 것을 연속적으로 여러 번 반복해서 연습하는 것보다 더 많이 그리고 더 빨리 배울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1만 시간만 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반드시 실행에 몰두해서 집중해야 한다. 일상을 바꿔야만 한다. 당신이 하는 일의 작은 변화가 당신이 얼마나 빠르고 깊게 배우는 가에 큰 변화를 가져온다.


대학의 한 반 친구가 같은 챕터를 같은 방식으로 2번 읽지 말라고 한 적이 있었다. 같은 챕터를 읽기 위한 새로운 방식을 찾으라는 뜻이다. 그렇게 했을 때, 훨씬 더 높은 수준에서 이해하기 시작했다.

 

 

4. 늘 학생으로써 배우고 이끌어라.

전문가들은 항상 배운다. 자신을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모든 행동이 결정된다. 남을 이끌려면 전문가가 돼야 한다. 달리 방법이 없다.

'Start With Why' 의 저자 사이먼 시넥은 "위대한 지도자들은 지위에 상관없이 스스로를 학생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한다.

 

내가 만난 최고의 영업부장은 항상 연습하고 공부했다. 그는 우리 상사였음에도 매일 리허설을 하고 공부를 하곤 했다. 그는 평생 학생의 훌륭한 본보기였다. 자신을 학생으로 생각하는 한, 당신은 언제나 배우고 있을 것이다.

 

5. 많이 읽고 응용하라. 

당신이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것은 행동을 취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계획을 세우는 것이지만, 그다음은 그것이 필요로 하는 지식으로 당신의 마음을 채우는 것이다. 다른 상황에서와 마찬가지로, 더 나은 데이터는 더 나은 의사결정의 기회를 증가시킨다. 당신이 읽은 것을 가르치고 응용할 수 있도록 읽어라.

성공한 기업가, 베스트셀러 작가, 전 헤지펀드 매니저인 제임스 알투허(James Altucher)는 독서가 전문지식을 향한 여정을 시작하는 주요 방법 중 하나라고 말한다. 그는 다음과 같이 가르친다:

"당신이 전문가가 되고자 하는 분야의 모든 책, 블로그, 웹사이트, 무엇이든 읽어라." 그러고 나서 행동을 취하라.


지난 2년 동안 200권의 책을 읽었고, 다시는 그러지 않을 것 같다. 배운 것을 응용하는 데 시간을 끌지 않았다. 읽는 것도 중요하지만 배우는 것을 응용하는 것도 그만큼 중요하다. 일단 풍부한 정보를 얻으면, 그것을 결합하고, 바꾸고, 적용하고 공유할 수 있다.


어쨌든 그것이 모든 최고의 전문가들이 하는 방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