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Success

건강한 마음을 유지하기 위한 6가지 방법 - 브라이언 트레이시

반응형

6 Ways to Keep Your Mind Healthy | Brian Tracy

 

브라이언 트레이시

 

Read as much positive material as you can

가능한 한 많이 긍정적인 글을 읽어라

 

우리의 뇌는, 변하고 적응하고 성장한다. 그리고 우리의 마음도 변하고 적응하고 성장한다. 그 영양분은 내가 공급해주는 에너지이다. 좋은 에너지를 공급하기 위해서 긍정적인 글을 읽어라. 긍정적인 감정을 넣어서 읽는 것, 진심으로 즐기는 것 잊지 말기!

 

 

Exercise

규칙적인 운동

 

우리의 몸은 하나의 유기적인 체계를 가지고 있다. 흔히들 건강한 몸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고 한다. 혹은 정신력이 강한 사람이 신체도 건강하다고도 한다. 무엇이 맞는 것일까? 맞는 것은 없을 것이다. 몸과 마음을 따로 떼어낼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일주일에 2~3회, 하루 30분씩 걷거나, 뛰는 운동을 시작해보라. 본인의 변화를 느껴보라.

 

 

 

Practice Affirmations

확언하라

 

확언이란 말이 처음엔 익숙하지 않았다. 확언이라는 말은 확신에 찬 말을 스스로에게 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꾸준히 스스로에게 확언을 하다 보니, 실제로 그러한 기운을 얻게 된다. "나는 나를 사랑한다!" "나는 할 수 있다!" "나는 기쁨에 가득하다"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고, 두렵지 않다." "나는 두렵더라도 해내고 만다!" 등 많은 확신에 찬 말들은 당신에게 에너지를 불어넣어주고, 건강한 사이클을 가지게 한다. 확언이 나 스스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아침에 찬물 샤워를 하는데, 그때마다 이렇게 말한다. (찬물이 매번 너무 고통스럽지만;;)

"오늘 나에게는 두려움은 없다!"

 

확언을 할 때, 당신의 미래에는 한계가 없다.

 

 

Develop good habits

좋은 습관을 개발하라

 

지나친 술, 흡연 혹은 마약은 본인의 몸을 망치고, 그 결과는 심각하다. 한번 발을 들인 것에서 빠져나오는 것은 정말 힘들다. 담배를 끊기 위한 과정은 끝없는 사막을 걷는 느낌이지만, 끝은 존재한다. 본인을 위해서 좋은 습관을 개발하라.

 

 

Eat healthy foods

건강한 음식을 먹어라

 

너무 많은 사람들이, 나도 그렇지만 라면, 햄버거 등 인스턴트 음식을 많이 먹는다. 항상 지나치면 안 좋다는 것을, 그리고 나의 몸은 내가 가꾸는 것이라는 것을 인지하자. 좋은 음식, 좋은 공기, 좋은 에너지를 주는 것이 내가 '나'라는 것을 잘 키워나가는 방법이다. 누구도 스스로가 엉망이 되기를 바라지는 않는다.

 

 

Set goals with deadlines

마감 시간과 함께 목표를 세워라

 

목표는 S.M.A.R.T 방법을 통해 정확하고 구체적으로 세운다. 그리고 그 목표가 반드시 스스로를 흥분시킬 수 있는 일이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인지 다시금 물어라. 그 목표를 이룬 '나'를 상상하면 어떤 기분이 드는가? 흥분되는가? 지금의 상태에 있는 것과 목표를 이루기 위한 노력 중 어떤 것이 더 가치 있겠는가? 스스로에게 물어라. 

목표를 세운 후에는 반드시 마감 시간을 정하라. 멋진 목표를 세웠지만 실천하지 않는 것은 아무런 의미를 갖지 않는다. 우리는 목표를 세우기 위해 목표를 세우는 것이 아니라, 이루기 위해서 목표를 세우는 것이다.

 

우선순위를 정해서 1,2,3 목표를 세우고, 각자의 마감 시간과 총 마감 시간을 정해서 실천하라.

 

https://youtu.be/Q_23VKJe7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