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Success

성공한 사람들의 데일리 습관

반응형

Daily Habits of Successful People | Brian Tracy

 

성공한 사람들은 어떤 습관을 가질까?

우리가 하는 행동의 대부분은 습관으로 인해 만들어진다. 예를 들어, 집으로 가는 길도 같은 길로만 가는 것이 습관이고, 혹은 다른 길을 가볼까? 하는 것도 누군가의 습관일 수 있다. 나쁜 습관은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과음, 과식, 지나친 흡연 등이 있을 수 있다.

이렇듯 좋은 습관을 가지는 것은 좋은 행동을 이끌고 좋은 행동을 하는 것은 좋은 하루를 이끈다. 우리의 삶이 하루하루가 뭉쳐서 만들어진다는 것은 진리 중의 진리이다.

 

아리스토텔레스는 말했다. "당신이 하는 모든 것의 95%는 습관으로 인한 것이다."

좋은 습관은 만들기 어렵지만, 삶을 편하게 하고 나쁜 습관은 만들기 쉽지만, 삶을 힘들게 한다.

 

성공한 사람들은 어떤 습관을 가지기에, 같은 시간을 가진 사람들에 비해 더 많은 결과를 만들 수 있을까?

아래 여섯가지 습관을 통해 알아보자.

 

1. Daily Goal Setting

잠을 자기 전에 다음날 할 목표를 생각한다. 아침에 일어나서 그날 할 목표를 적는다. 적는 것은 당신의 뇌를 더 활성화시켜 80% 이상의 효과를 얻는다. 운전을 할 때도, 틈틈이 시간이 날 때도 목표를 생각한다. 당신은 당신이 대부분의 시간 동안 생각하는 것이 된다. 당신은 당신이 대부분의 시간 동안 생각하는 것을 성취한다.

 

2. Be Result Oriented

결과를 지향한다. 결과를 지향하는 사람들은 그 결과를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에 집중한다. 성공한 사람들은 그들이 이루고자 하는 모든 목표를 적은 후, 그 안에서 우선순위를 매긴다. 이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질문은 다음과 같다.

"내가 오늘 단 한가지만 할 수 있다면, 어떤 것을 확실히 끝내고 싶을까?" 우선순위를 매긴 후에는 1순위 목표를 끝낼 때까지 집중하는 훈련을 한다. 그 훈련을 지속해서 내가 하루에 한 가지를 완전히 끝낼 수 있을 때까지 되면 하나씩 늘려나간다. 

이 간단한 방법은 당신의 하루를 비교도 안 될 만큼 효과적이고, 능률적으로 만들 것이다.

 

 

 

 

 

3. Be People Oriented

당신의 모든 목표가 자신 주변의 사람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고려한다. 당신의 사람들은 무엇을 원할까? 당신이 세일즈맨이라면 당신의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에 대해 고민한다. 그들을 어떻게 도울 수 있고, 그들의 고통은 무엇인지를 생각한다. 성공한 사람들은 인간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들에게 집중한다. 

 

4. Stay Health Oriented

건강에 항상 신경쓴다. 덜 먹되 좋은 음식을 먹는 것에 신경 쓴다. 꾸준히 운동을 한다. 하루를 사는데 필요한 에너지를 충당하고 키우는데 집중한다. 건강하지 않은 신체와 마음으로 활기찬 하루를 여는 것은 어렵다.

 

5. Stay Honest

항상 진실만을 말한다. 정직하려고 노력하고,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 신경 쓴다.

 

6. Self-Displine

자기 훈련이야말로 스스로가 기를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스킬 중 하나이다. 자기 훈련은 스스로가 해야 하는 것을, 해야하는 시간에, 하기 싫건 좋건에 상관없이 하게 만드는 능력이다. 본인이 하고싶은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다. 하지만 하기 싫더라도 해야하는 것을 하는 데에는 노력이 필요하다. 이때 필요한 능력이 자기 훈련이다. 

 

 

 

https://youtu.be/nu5I85_YAak

 

위의 습관 중 어떤 것을 먼저 본인의 습관으로 만들고 싶은가?

하루에 하나씩 실천하고 스스로의 것으로 만들어보자.

하루에 하나씩 새로운 것을 배우고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다면, 나의 1년 후는 지금과는 다른 것이 되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