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Book

Self-Confidence Formula, 자신감 공식

반응형

이건 나의 언어로 말하는 자신감이다.

자신감은 나의 하루를 이끌어내는 힘이다. 자신감은 내가 나를 믿는 감정이다.
내가 나를 믿지 못한다면, 다른 누군가를 믿을 수 있을까?

내가 나를 믿지 못한다면, 다른 누군가가 나를 믿을 수 있을까?

 

"오늘이 당신의 삶의 마지막날이라면, 당신은 어떤 사람이고 싶은가?"
그리고 "그 사람이 되기 위해서 당신은 무엇을 해야하는가?"

 

진정으로 우리는, 우리의 마지막날이 언제인지 알 수 없다.
마지막날 이렇게 말하고 싶진 않은가? "나는 내가 원하던 그 사람이다."

 

성공은 각자의 기준이다. 당신의 성공은 무엇인가? 그것을 성취하기 위해서 당신은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는가?

그 사람이 되기 위해서 당신은 어떤 자세를 갖추고, 어떤 행동을 해나가야 하는가?

모든 것은 생각에서부터 오기 마련이다.

 

나폴레온 힐

 

아래는 Think and Grow Rich 의 자신감 공식을 내 언어로 해석한 것이다.

 

첫째, 나는 내 삶의 명확한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므로 나는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지속적이고, 끈질긴 행동을 할 것이다. 그리고 나는 지금 나 스스로에게 그것을 지킬 것임을 약속한다.

 

둘째, 내 마음 속의 지배적인 생각이 결국 외적, 육체적 행동으로 나타나고, 점차적으로 물리적 현실로 나타날 것임을 깨닫는다. 그러므로 나는 내가 되고자 하는 사람을 생각하는 것에 매일 30분 동안 집중한다. 그리고 내 마음 속에 분명한 그 사람의 그림을 만들어 낸다.

 

셋째, 나는 자기 암시의 원리를 통해, 내가 계속해서 마음속에 품고 있는 어떤 욕망도 결국 그것을 이루기 위한 실질적인 방법을 찾아낼 것임을 안다. 그러므로 나는 매일 10분을 자신감 개발을 위해 사용한다.

 

넷째, 나는 인생에서 나의 명확한 목표에 대한 설명을 분명히 적었고, 나는 그것의 달성을 위해 충분한 자신감을 개발하기 전까지는 결코 도전을 멈추지 않는다.

 

다섯째, 나는 진실과 정의에 입각하지 않는 한, 어떤 부나 지위도 오래 버틸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므로 나는 그것이 영향을 미치는 모든 사람에게 이익이 되지 않는 어떤 거래에도 관여하지 않는다. 나는 내가 사용하고 싶은 힘, 그리고 다른 사람들의 협력을 스스로 이끌어냄으로써 성공할 것이다. 남을 섬기는 나의 의지 때문에 다른 사람들 역시 자연스럽게 나를 섬긴다. 타인에 대한 부정적인 태도가 결코 나에게 성공을 가져다 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나는 모든 인간성에 대한 사랑을 발전시킴으로써 증오, 시기, 질투, 이기, 냉소를 제거한다. 나는 다른 사람들이 나를 믿게 할 것이다. 왜냐하면 나는 그들을 믿을 것이고, 나 자신 또한 믿을 것이기 때문이다. 나는 이 공식에 내 이름을 서명하고, 그것을 기억하도록 하고, 하루에 한 번 큰 소리로 반복할 것이다. 그것은 나의 생각과 행동에 점진적으로 영향을 미쳐 내가 독립적이고 성공적인 사람이 될 것이라는 것을 확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