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Book

Think and Grow Rich - 자기 암시

반응형

Auto-Suggestion(자기암시)는 오감을 통해 마음에 도달하는 모든 암시와 모든 자기 주도적 자극에 적용되는 말이다.

쉽게 말해서 이 자기암시는 일정한 관념을 반복함으로써 자기 자신에게 암시를 주는 일로써 의식적인 사고와 무의식적인 사고를 연결시키는 방법이다. 

 

잠재의식(무의식)에 자기암시가 닿아, 우리의 생각과 사고에 영향을 주는 것이 이것의 원리이다. 그리고 이 원리 없이는 어떤 생각도 - 그것이 부정적이건, 긍정적이건 - 잠재의식에 들어갈 수 없다.

 

갈망(Desire)에서 제시되었던, 당신의 선언문을 하루에 두 번 크게 읽음으로써, 실제로 당신이 원하는 것을 이미 가졌고 그것을 보고 느끼고 있는 것처럼 읽어야 한다. 그럼으로써 당신의 갈망은 잠재의식 속에 자리 잡게 된다.

 

이전 글 Think and Grow Rich - Desire

 

 

 

진정으로 성공을 원한다면, 이 과정을 반복적으로 해야한다. 그리고 그 선언문을 읽을 때, 감정과 느낌을 섞지 않으면 어떤 결과도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을 기억하라. 당신이 아래의 유명한 구절을 백만 번 반복한다고 해도, "하루하루, 모든 것에, 나는 조금씩 조금씩 발전해간다." 감정을 섞지 않는 한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는다는 것을 느낄 것이다.

말을 하면서 감정을 어떻게 섞을 수 있을까? 어쩌면 연기자들의 연기를 보면 그 해답이 있을지도 모른다. 그들은 본인과는 다른 캐릭터를 마치 본인인양 연기한다. 그리고 그 안에 들어가, 목소리를 내고 감정을 호소한다. 어떻게 가능할까? 그것은 내가 이미 그것을 가졌음을, 그것이 나임을 완전히 자각하기 때문이다. 당신의 선언문에는 반드시, 당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 그리고 구체적인 것을 상상하고 적어야 한다.

 

예를 들면, 아버지에게 멋진 차를 사드리겠다는 계획이 있다고 치자. 그렇다면 어떤 차를 사드릴 것인지, 색상과 가격을 정확히 알아본다. 아버지와 함께 자동차 매장에 갈 것인가? 어떤 수단으로 갈 것인지, 아니면 서프라이즈로 선물을 드릴 것인지, 어디에서 어떻게 그 선물을 공개할 것인지, 선물을 받은 후의 모습은, 나의 감정은 어떨 것인지를 마치 내가 그곳에 있는 듯이 세세하게 상상한다. 

 

 

처음에는 감정을 싣는 것이 잘 안 될지라도, 안되는 것이 당연한 것이기에, 주저하지 말고 반복하라. 그리고 당신의 계획이 얼마나 뛰어날지에 상관없이 반복, 꾸준함이 없이는 그 결과에 도달하지 못한다. 달리기에서 100미터를 달리고자 하는데 당신의 달리기가 얼마나 빠를지라도 끝까지 달리지 않으면 100미터를 완주할 수 없다.

 

당신의 자기 암시의 원리를 사용하는 능력은, 그 욕구가 폭발적으로 작용하기 전까지, 욕구에 집중하는 당신의 능력에 달려있다. 

 

마지막으로, 당신의 목표가 돈이라면, 상상 속에 단순히 그 돈을 가지고 있는 것뿐이 아니라 그 돈을 얻기 위해 당신이 하고자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상품을 배달하는 모습을 반드시 넣어라. 이것은 중요하다.

 

그것이 무엇이건, 성공에는 값이 있다. 당신은 무엇을 기꺼이 희생하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