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Mindset

부자들은 하지 않는, 가난한 이들의 7가지 행동

반응형

7 Things Poor People DO That The Rich DON’T

이 글은 자수성가한 부자들에게 많이 볼 수 있는 7가지 행동에 대한 것이다.

Dan Lok의 두시간 무료 세미나를 듣고 싶다면, 여기 에서 들을 수 있다.

https://youtu.be/bTxOjLt30Ok

 

1. 가난한 이들은 TV를 보지만, 부자들은 책을 읽는다.

하루 몇 시간이나 TV 앞에서 시간을 보내는가? 무의식적으로 TV의 전원을 켜고 하루를 보내는가?
마지막으로 책을 읽었던 적은 도대체 언제인가? 1년에 몇 권이나 책을 읽는가?

 

 

2. 가난한 이들은 그들의 시간으로 돈을 벌지만, 부자들은 결과로 돈을 만든다.

당신이 맥도널드에서 일하고, 일을 정말 잘한다고 하더라도 어떤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까? 부자들은 상품, 서비스를 만들고 개선하는데 몇 년의 노력과 시간을 쓴다. 하지만 그중의 극히 일부만이 시장에서 통하고 결과를 만든다. 당신이 몇 시간을, 몇 년을 공부했고 노력했는지 시장을 알려고 하지 않는다. 단지 결과로써 승부를 볼뿐이다.

톱클래스 운동선수들은 몇 시간을 운동했고, 얼마나 노력했는지에 따라 연봉을 받지 않는다. 그들이 어떤 퍼포먼스를 보이느냐에 따라 연봉이 책정된다. 

 

 

3. 가난한 이들은 남을 탓하지만, 성공한 사람은 실패에 책임진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경제, 회사, 사회, 상사 등 다른 환경에서 그 이유를 찾는다. 하지만 그 환경은 모두에게 동일하게 적용된다. 차이는 그 환경에서 내가 무엇을 하느냐에 달린 것이다. 당신이 본인의 삶에 더 많은 책임감을 가질 때야 비로소 삶을 바꿀 수 있는 힘을 갖는다. 그리고 당신이 다른 것을 행동하지 않는다면, 결과는 결코 달라지지 않는다. 이것은 수학처럼 간단하게 생각할 수 있다.

1+1=2이고, 1+2=3이다.

 

 

 

 

 

4. 가난한 이들은 돈을 모으는 것에 집중하지만, 부자들은 돈을 불리는 것(투자)에 집중한다.

스타벅스 커피 비싸니까 먹지 말고, 택시 타지 말고 버스 타고, 몇 푼이라도 아껴서 모아라. 하지만 박명수 씨의 말처럼, "티끌은 모아도 티끌이다." 사실이다. 당신이 알아야 할 것은 이것이다. 문제는 돈을 모으는 것에 있는 것이 아니라, 돈을 버는 능력에 있는 것이다.

 

 

5. 가난한 이들은 다 아는 것처럼 행동하고, 부자들은 끊임없이 배운다.

부자들은 경청하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듣고 배우려고 노력한다. 가난한 이들은 자신의 상황에 대한 의견과 불만을 항상 가지고 있다. 

 

 

6. 가난한 이들은 돈이 악의 근원이라고 생각하지만, 부자들은 빈곤이 악의 근원이라고 생각한다.

가난한 동네를 둘러보면, 범죄 등의 사회적 문제가 많은 것을 알 수 있다. 역사상 어떤 은행도 롤스로이스를 타는 사람에게 도둑맞은 적은 없었다. 궁핍함은 다른 악을 만들어낸다. 돈은 중립적이고 하나의 도구일 뿐이다. 악으로 사용될 수도, 선으로 사용될 수도 있다. 하지만 당신이 돈을 부정적으로 생각한다면, 혹은 부자를 부정적으로 생각한다면, 스스로가 돈을 가질 수 있을까?

 

7. 가난한 이들은 대박, 복권을 찾는 사고방식이 있는 반면, 부자들은 행동 위주의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다.

가난한 이들 중 많은 이들이 부자가 될 수 있는 유일한 길이 복권에 당첨되거나, 주식 투자로 대박을 치는 것을 생각한다. 당첨될 확률이 번개에 맞을 정도로 낮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 판타지를 사는 것이다. 당첨되면 집을 사고, 일을 그만두고, 여행을 가야지 라고 생각하는 것은 당신의 삶을 바꾸지 못한다. 당신의 삶을 바꿀 수 있는 것은 오직 당신뿐이다.

 

반면 성공한 이들은, 스스로가 행동의 주체이고 삶을 바꿀 수 있다고 믿고 실천한다. 그 작은 마음가짐의 차이가 행동을 만들고, 그 행동의 차이가 결과를 다르게 만든다.

 

기억하라. 부자들은 힘든 길을, 남들이 많이 가지 않는 길을 갔기에 그들의 삶이 쉬워 보이는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과정을 보지 못하고 심지어 본인조차도 그 과정을 잊을 수 있다. 하지만 가난한 이들은 쉬운 것을 하기 때문에 그들의 삶이 힘든 것이다.

 

당신의 삶은 당신의 것이다. 오늘도 당신의 삶이 한 단계 발전하기를 바란다.

좋아요와 구독 큰 힘이 됩니다.

 

 

 

 

Dan Lok의 두시간 무료 세미나를 듣고 싶다면, 여기 에서 들을 수 있다.

'자기계발 > Mindse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감사합니다.  (0) 2019.08.14
부자들의 3가지 습관 by 댄록  (0) 2019.07.20
영화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의 5가지 교훈  (0) 2019.0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