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Mindset

영화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의 5가지 교훈

반응형

5 Reasons The Film ‘Crazy Rich Asians’ Appeals to Poor-Minded People

출처. Danlok.com

영화 '크레이지 리치 아시아인'이 큰 파장을 일으켰다. 이 영화는 '부자 포르노'와 '일상 포르노'의 완벽한 콤비를 갖추고 있다. 우리는 부유하고 유명한 사람들의 생활 방식에 매료되지만, 부자들이 어떻게 그들의 성공을 달성하는지에 대해서는 무지하다. 화려한 집과 고급 차들을 볼 수 있지만, 그 뒤에 무엇이 있는지 알 수 없다.

할리우드는 관객들이 이 이야기에서 화려한 면을 보는 데 주로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크레이지 리치 아시아인들은 확실히 부의 어두운 면을 드러내지 않고 부를 미화시켰다.

Crazy Rich Asians의 일부는 당신에게 싱가포르의 상류층의 엄청나게 풍요로운 생활방식을 엿볼 수 있게 한다. 그것은 대부분이 상상만 할 수 있는 생활방식이다. 이 영화는 또한 할리우드에서 25년 만에 아시아인 배경의 영화 대작이라는 찬사로 시청자들을 끌어들였다. 크레이지 리치 아시아인들의 인기를 보면 감수성이 예민한 시청자들이 부에 대한 잘못된 메시지를 받고 있는 것을 걱정해야 한다. 이 영화의 아시아인 묘사는 훌륭하지만, 부와 성공에 대한 잘못된 표현에 대해 토론하고 싶다.

난(댄록) 자수성가한 수백만 장자 기업가다. 그리고 난 진짜 Crazy Rich Asian이다. 나는 종종 디자이너 정장을 입고, 고급 항공기를 타고 주 중에 멋진 점심식사를 하러 간다. 영화에서 보는 사치스러운 생활방식의 진실은 다음과 같다. 진정한 부는 거의 항상 근면과 훈육에서 나온다. 기업가들은 특히 이것을 높이 평가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성공한 기업가들은 모든 영광 아래 추악한 면을 잘 알고 있다.

가족 중 사업 수완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비슷한 어려움을 겪는다. 첫째, 금융안보를 위해 매우 열심히 일한다. 그리고 성공을 향해 힘든 시간을 보낸다. 그리고 일단 성공하면, 다음 단계가 의의(본인이 중요하다고 느끼는)이다. 이는 겸손한 감사를 필요로 한다. 이런 것들은 할리우드가 크레이지 리치 아시아인 같은 영화에서 강조하지 못하는 큰 것들이며, 이것은 부를 마술처럼 보이게 만든다. 그것은 부자가 되기를 열망하는 가난한 사람들을 위한 함정이다.

나는 전 세계의 수천 명의 학생들에게 '고수익 기술'을 가르치고 있으며, 그들에게 사업에서 최고의 부를 성취하는 방법을 가르친다. 헐리우드 영화와 달리, 나는 항상 학생들에게 다음 단계의 경제적 자유와 전반적인 성공을 이루기 위해 노력할 때 사람들이 직면하는 진정한 심리적, 감정적 투쟁에 대해 경고한다.

나는 기업가들이 그들의 길을 따라 엄청난 고통, 자기 의심, 불안, 공포, 우울, 허무함을 경험한다는 것을 분명히 하고 싶다. 그것은 많은 힘든 일과 희생, 그리고 인내를 필요로 한다. 이러한 모든 투쟁은 막후에서 존재하지만, 크레이지 리치 아시아에서는 아름다운 요트, 롤렉스 시계, 사치스러운 보석, 고급 부동산, 개인 제트기에 현혹될 뿐이다. 이러한 "돈의 모습"은 부유하고 성공하기를 열망하는 밀레니어들이 이 영화에서 배워야 할 것이 아니다.

Crazy Rich Asians은 매우 재미있는 영화지만, 재물은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니라는 신화를 촉진시킨다. 내가 'Low-Mindset'이라고 부르는 것으로 영화를 보는 사람들은 웃으면서 이런 종류의 부는 손에 닿지 않는다고 믿을 것이다. 진실은 누구든지 올바른 사고방식을 가지면 부를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이다.

미래의 사업가들이 부는 사치와 동일하고, 부를 상속하는 것은 심각한 책임 대신 특권이라는 메시지를 극장 밖으로 가져간다면 큰 문제다. 이 영화가 생략한 부와 성공에 대한 진정한 교훈은 다음과 같다.

 

 

 

1. Success is About Results, Not Things(성공은 결과에 관한 것이지, 물건이 아니다.)

'부'가 사치스러운 소유물과 같다고 생각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다. 미니멀리스트가 된 조슈아 베커는 "과잉은 성공과 같지 않다"고 완벽하게 말했다.
어떤 사람의 성공을 그들의 소유물로 보아서는 안 된다. 사치스러운 소유의 축적은 성공의 보상이 아니라 보너스일 뿐이다. 개인적으로, 나는 성공을, 미리 정해진 계획을 가지고 있고, 오랜 기간에 걸쳐 성공적으로 실행하고, 그것을 하는 것을 즐기고, 결과를 보는 것으로 정의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_KiWv5xKJbo&t=117s

 

성공은 돈과 큰 관계가 없다. 저 차를 사거나 저 집을 사는 것, 그건 성공이 아니다. 그것은 사치스러운 물건을 살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돈에 대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삶을 살 수 있는 자유를 갖는 것이다. 살아남을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 때, 당신은 당신의 목표와 당신이 만들고자 하는 영향에 대해 더 많은 시간을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성공하면 스스로 자유를 갖는다. 그것은 물건을 사는 것보다 더 의미가 있다. 개인의 자산으로 성공을 측정하는 것이 더 쉬울 수도 있지만, 성공이 실제로 결과를 반영한다는 것을 이해하자. 따라서 사치품을 축적하는 대신 행복한 고객들로부터의 메시지, 개인 브랜드에 대한 찬사, 그리고 값진 성취감을 축적하라. 그것들은 성공을 진정으로 반영하는 종류의 결과들이다.

 

 

2. Focus on Hard Work(일에 집중하라)

밀레니어들은 부자가 되기 위해 얼마나 열심히 일해야 하는지를 인식해야 한다. 열심히 일해서 돈을 벌지 않아도 성공이나 재물이 누군가의 무릎에 떨어진다는 말은 말이 안된다. 현실에서 성공을 달성하려면 꾸준한 노력과 헌신, 희생과 끈기가 필요하다. 물론, 성공에는 약간의 운이 필요한지도 모른다 – 하지만 운은 기회를 준비하는 것의 문제다. 준비에는 상당한 양의 헌신이 필요하며, 헌신에는 다른 모든 욕망을 능가하는 성공에 대한 갈망이 필요하다.

넷플릭스를 보고 싶은 것보다 더 많은 성공을 원해야 하고, 파티를 하고 싶은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원해야 한다. 당신이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느냐가 당신이 얼마나 성공적일지를 결정한다. 당신의 일상적인 행동이 당신을 성공으로 이동시키는가? 아니면, 당신의 일상적인 행동이 당신을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게 하는가?

기업가로서 처음 5년 동안 나는 매일 12~15시간씩 일하고 있었다. 친구들이 재미있게 노는 동안 나는 일을 하고 있었다. 나는 장기적인 비전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내일의 보상을 위해 오늘의 기쁨을 기꺼이 희생할 수 있었다.

성공을 이루려면 자신의 행동이 야망과 일치해야 한다. 당신은 행동을 취해야 하며, 그것은 당신이 안전함을 느끼는 구역 내에서 일어나지 않을 것이며, 편리하지도 않을 것이다. 만약 당신이 진정으로 성공에 굶주린다면, 당신은 당신의 편리함보다 신념을 앞세울 것이다. 위대함은 당신의 안락한 영역 밖에 있다. 압도당하면 다행인 것이다. 압도당하지 않으면 성장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항상 배우고, 성장하고, 발전하고 있다. 그들은 무언가를 배운다면, 그것이 실제로 실패가 아니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기꺼이 실패하려고 한다.

크레이지 리치 아시아인은 '미친 부자'가 되는 데 수반되는 도전, 훈육, 노동에 대해 거의 언급하지 않았다. 그 영화는 필요한 희생의 일부를 다루었지만 부의 창조자들이 떠맡는 힘든 일은 빠뜨렸다. 아마도 우리는 할리우드가 땀, 눈물, 의심, 실패 그리고 잠 못 이루는 밤을 포함하기를 기대해서는 안 될 것이다 –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당신이 부유한 사람들을 위해 이러한 고난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가정하고 극장을 떠나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오늘날 나는 자수성가한 백만장자 기업인이지만, 내가 은수저를 입에 물고 태어난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 나는 연줄이 없는 가난하고 이민 온 소년이었다. 나는 처음 성공하기 전에 13개 사업을 시작했다가 실패했다. 나는 기꺼이 실패하고, 거절당하고, 얻어맞았지만, 모든 것에 집중하고 있었다. 나는 고통, 두려움, 불안이 나를 마비시키도록 내버려두지 않았다. 나는 계속 일을 했다.

 

 

3. Master the Hi/Lo Mindset Instead of Being Dazzled by Material Possessions
(물질에 흔들리지 않는 마음을 가져라)

우리는 우리 자신의 성공, 부, 기회를 창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반짝거리는 것에 유혹당하게 되면 탈선하기 시작한다.
만약 당신이 크레이지 리치 아시아인의 등장인물들처럼 물질적 소유물에 집착한다면, 당신은 당신의 자아 감각을 잃을 위험이 있다. 물질적인 것에 연결하면 할수록 자기 자신과는 더 단절된다. 더 높은 자아를 붙잡기 위해서는 소유물에 대한 집착을 버려야 한다.
부는 권세를 얻지만, 그 힘을 악(물질주의)에 이용하기보다는, 당신의 힘을 선을 위해 사용하라. 자수성가할 수 있는 능력은 완전히 당신의 손이 닿는 곳에 있으므로 프라다 신발을 찾는 일은 그만두고, 당신의 목표에 도달하기 시작하라. 만약 당신이 사치스러운 소유물에 대해 숭배하고 집착한다면, 당신은 결국 개인적인 성장보다 물질을 선택하게 될 것이다.

인생의 사치품에 지나치게 정신이 팔려 있지 않는 한, 성공으로 의미 있는 일을 할 수 있다. 오늘날 가장 성공적인 회사들이 물질주의 CEO에 의해 운영된다고 생각하는가? 그럴 것 같지 않다. 가난해 보이는 부자가 될 수 없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전부 디자이너 아이템일 필요는 없다.
크레이지 리치 아시아인 같은 영화들은 부자들이 접할 수 있는 매력적인 '물질'로 시청자들을 유혹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관건은 영화를 통해 보는 화려한 장난감에 현혹되지 않고 즐기는 것이다. 물질적 소유에 집착하는 것은 당신의 시간, 에너지, 의식을 그 물질적 소유의 획득에 주로 헌신하게 만든다.
물질세계에 빨려 들어갈 때, 당신은 굴복하는 것이다. 연구에 따르면 삶의 만족도는 물질적 가치를 적게 갖는 것과 상관관계가 있다고 한다. 사치스러운 일에 대한 욕망에 지배당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결국 소유의 바다에서 자신을 잃게 될 수도 있다.
상점에 돈을 지불하는 대신, 자신에게 돈을 투자함으로써 스스로에게 돈을 지불하라.

 

 

 

4. Know the Difference Between Responsibility and Privilege (책임과 특권의 차이를 알라)

부를 상속하는 것은 특권이 아니라 큰 책임이다. Time지에 따르면, 부유한 가정의 약 70%가 2세에게 물려질 때 재산을 잃는다. 즉, 만약 다음 세대가 부모로부터 성공적인 사업을 물려받으면, 그들은 그것을 낭비할 확률이 높다.

 

http://time.com/money/3925308/rich-families-lose-wealth/

 

70% of Rich Families Lose Their Wealth by the Second Generation

A little honesty might help preserve the family fortune.

money.com

 

영화 크레이지 리치 아시아인은 닉 영을 상속자로 묘사했다. 만약 당신이 수백만 달러의 회사를 물려받게 될 실제의 닉 영이었다면, 당신은 그 오래된 돈을 안전하게 유지하기 위해 실제의 기술과 사업적 통찰력을 개발해야 할 것이다. 당신은 재정적인 책임을 지는 법을 배워야 할 것이고, 그 책임을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할 것이다.
슬프게도, 많은 젊은 상속인들은 유산을 특권으로 취급하고 그것을 운영하는 대신에 쓸 것이다. 상속재산을 책임으로 다루면 성장 가능성이 훨씬 더 높아진다. 이런 식으로 자기만 보지 말고 미래 세대를 살피는 것이다. 훈련받고, 열심히 일하고, 집중해야 한다. 당신은 부와 함께 오는 책임을 무시하면 안 된다. 상속받은 재산을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면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다. 당신의 돈을 증식할 수 있는 절차와 시스템을 생각해라. 이렇게 해서 상속인으로서 재산을 체계화할 수 있을 것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uR2WwL4q1-o

 

 

 

5. Serve Others to Achieve Success (다른 이의 성공을 도와라)

대부분의 성공한 기업가들은 보상을 기대하지 않고 다른 사람들에게 봉사한다는 개념을 이해한다.

윈스턴 처칠의 유명한 구절이 있는데, "우리는 얻는 것으로 먹고 살지만 주는 것으로 삶을 만든다." 당신이 기업가이거나 임원이나 멘토들과 함께 일할 때, 타인의 대접을 받을 자격이 있는 행동 대신에 그들을 섬김으로써 가치를 더하려고 노력하라. 가치를 더하면 그들에게서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언젠가는 당신이 사장이 되겠지만, 대접받는 것이 아무리 풍족하더라도 기대하는 특권이 되어서는 안 된다. 당신이 상사일 때, 당신은 당신의 팀이 당신을 위해 봉사하기를 원하도록 먼저 당신의 팀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 이것은 당신의 사업의 성공에 매우 중요하다.

 

 

----------------------

당신의 오늘이 어제보다 발전한 하루이기를.

Dan Lok이 2시간가량 돈과 사업에 대해서 설명하는 강의를 듣고 싶다면,

===> 무료 강의 <=== 링크를 통해 들을 수 있다.

 

'자기계발 > Mindse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자들의 3가지 습관 by 댄록  (0) 2019.07.20
"계획"대로 진행하고 싶다면. by 댄록  (0) 2019.07.14
자신감을 키우는 방법  (0) 2019.0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