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Mindset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읽고 계신 당신에게 감사합니다.

무언가를 이뤘지만, 열심히 했고 나름 잘 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무언가 빈 것 같은, 허무함을 느낄 때가 있다면

우리는 감사하는 법을 배울 필요가 있다.

 

때때로 감정이 오르락내리락할 때가 있다. 힘들고 지치고 기쁘고 웃기고 감정은 매 순간 다를지라도 다 내 인생인 것이다.

내 인생, 내가 가진 것에 감사할 줄 아는 순간 나는 부유하고, 행복하고, 원하는 것을 다 가진 것이다.

 

 

https://youtu.be/79iCkFne6tA

 

 

 

 

감사함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경험하지 않는 감정의 하나이다.

우리 모두는 행복하기를 바란다. 행복은 중요하다. 

하지만 우리가 진정으로 바라는 것은 내 삶에 감사함을 느끼는 것이지 않을까 싶다.

감사함은 깊은 즐거움이다. 이것은 우리가 훈련을 통해 길러야 하는 감정이다.

 

우리는 상황에 대해 부정적이 되고, 불만을 품을 때가 생긴다.

나도 그랬고, 그렇게 삶의 중요한 결정들을 부정적인 감정으로 한 적도 많다.

그때 당시엔 이미 가진 것에 감사하지 못했다. 

 

더 많은 것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지 말라는 말이 아니다.

우리가 오늘 가진 것에 감사하고, 오늘을 더 크게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어떻게 감사함을 느낄 수 있을까? 어떻게 이 감정을 훈련할 수 있을까?

 

6개월쯤 전부터 아침에 눈을 뜨면 Attitude Of Gratitude를 재생하는 것이 습관이 되었다.

명상을 하며 전날 있었던 감사한 점 세 가지, 그리고 지금 이 순간, 오늘의 감사한 점 세 가지를 생각한다.

 

당신도 오늘부터 아침에 눈을 뜨면, 10분 정도 조용한 음악을 들으며, 혹은 감사 명상 영상을 들으며,
오늘 당신의 삶이 조금 힘들었어도, 내가 가진 것에 -작은 것일지라도- 감사함을 찾는 노력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하루를 내가 가진 것에 감사하며 시작하는 것은

하루를 핸드폰을 보며 시작하는 것보다 나을 것은 명백하다.

 

10일, 20일, 30일 감사함을 찾는 노력을 통해 당신의 삶이 바뀌는 것을 즐기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