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Mindset

"계획"대로 진행하고 싶다면. by 댄록

반응형

How To Get Things Done And Stop Procrastinating

 

내일로 미루는 것은 정말 끔찍하다. 한번 미루다보면 그것을 다시 제자리로 올리기 위해서는 부단한 노력이 들고, 시간 및 에너지 소모가 크다. 미루지 않고, 계획을 이루기 위해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성취에 관한 한, 나는 자신을 생산적이라고 생각하는 기업인들을 수년간 만났다. 하지만 내가 만난 수천 명의 사람들 중에서, 실제로는 손으로 셀 수 있는 정도만이 정말 생산적인 사람들이었다. 대다수는 그렇지 않았다. 그에 비해, 나는 나만의 방식 덕분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 달 안에 하는 것보다 더 많은 일을 하루에 하게 되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중요한 일을 해낼 수 있을까? 내가 가장 좋아하는 표현 중 하나다: 돈은 속도를 좋아한다. 돈을 벌고 싶으면 더 빨리 움직여라. 얼마나 알고 있느냐가 아니라 얼마나 빨리 구현하느냐가 성공으로 가는 길이다.

Speed Of Implementation(빠른 실행)

몇년 전에 400명 정도가 참여한 인터넷 마케팅 콘퍼런스에 참석했었다. 첫날의 주제는 웹사이트에 더 많은 구독자를 얻는 방법에 대한 것이었다. 어떻게 더 많은 사람들이 당신의 웹사이트에 와서, 결국 이메일 리스트로 이어지는지에 대하여 가르쳤다. 강의자가 그 전략을 가르친 후, 나는 내 웹 관리자에 전화를 걸어 실행할 수 있는지 물었다. 그 결과, 구독자의 수가 두배로 늘었다. 

그 다음날, 강의자는 얼마나 많은 사람이 첫날 배운 것을 실행했는지 물었다. 수백명 중 내가 유일했다. 바로 그때, 나는 깨달았다. 내가 보통의 사람들보다 훨씬 빨리 실행을 하는 차이를 가지고 있음을. 그곳의 대부분의 사람들과는 달리, 나는 뭔가를 시도할 시기가 완벽할 때까지 기다리지 않는다. 즉각 실행하고 개선이 필요하면 수정해 나간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엄청난 양의 메모를 하고 집으로 돌아가, 일상으로 돌아간다. 누군가는 기다리고 한달은 일년이 된다. 대부분은 행동이 명상을 이긴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아이디어가 있을때, 알이 저절로 부화하기를 기다리듯, 그들은 실행하지 않고 기다린다.

아마 당신의 삶에도 이런 이들이 있을 것이다. 티비에 나온 새로운 발명품을 보고, "아 저거 내가 생각했던건데!" 라고 하는 사람들. 마치 자신의 아이디어가 빼앗겼다는 생각에 기분이 좋지 않다. 그들은 단지 실행의 중요성을 이해하지 못한다. 더욱 오래 지체할수록 결국 더 많이 잃는 것이다. 그렇다 미루는 것은, 가난이다.

 

Watch this video on how to get things done and stop procrastination.

 

https://youtu.be/B0ymI5bVbA8?list=PLEmTTOfet46OWsrbWGPnPW8mvDtjge_6-

 

Procrastination = Poverty

나의 멘토는 미루는 것이 가난과 같다고 말했다. 아이디어는 단지 1%일 뿐 99%는 실행이다. 뛰어난 생각 + 행동하지 않음 은 아무런 결과를 가져오지 않는다. 환상적인 아이디어를 내일 실행하는 것보다 일반적인 생각을 오늘 실행하는 것이 더 훨씬 더 낫다. 다른 어떤 날을 기대하지 마라. 만약 내일이 오지 않는다면? 그리고 당신이 오늘 끝내지 않은 것을 내일이라고 끝낼 것이라 어떻게 확신하는가?

경제적으로 힘들어 하는 사람들은 무언가를 미루는 경향을 지니고 있다. 반면, 부자는 일을 끝낸다. 이제 당신은 미루는 것이 어떤 악영향을 주는지 알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멈출 수 있을까?

 

과학에서는 우리가 고통을 피하기 위해서 미루는 것이라고 한다. 한 연구결과, 우리 뇌의 고통 담당 부분이 불편한 생각을 할 때 신호를 보내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실제로 뭔가 어려운 일을 한다는 생각 자체가 우리를 고통스럽게 하는 것이다. 하지만 일단 시작해서 일을 끝내나니, 그 고통은 사라졌다. 즉 당신이 빨리 실행한다면, 그 불편한 고통도 빨리 사라지는 것이다.

 

Formula To Get Things Done(일을 마칠 수 있는 공식)

성공을 얻기 전에 당신은 3가지 단계를 겪을 것이다. 그리고 이것은 내가 믿는 당신이 따라야할 공식이다.

Stage 1: Work Hard(열심히 일하라)

많은 사람들은 게으르고, 일을 미룬다. 당신이 더 많이 이루고자 한다면, 반드시 열심히 일하라. 첫 5년간 나는 하루도 빠짐없이 12시간씩 일했다. 그 습관은 시간이 지나도 바뀌지 않았다. 우리 팀에 물으면 내가 몇시간이고 일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먹는 것도 잊을 만큼 집중한다. 긴 하루가 지난 후에도, 다음날 아침 일어나 일을 한다. 건강한 에너지를 가지는 것이 필수다

Stage 2: Work Smart(똑똑하게 일하라)

우선 열심히 일하라. 그것이 당신의 습관이 되면, 똑똑하게 일해야한다. 명확한 계획없이 계속 바쁘기만 한 것은 미루는 것과 마찬가지다. 그 결과는 비슷하다.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없다. 똑똑하게 일하고 싶다면, 목표를 세워라. 그리고 생각하라. "어떻게하면 내 목표에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갈 수 있을까?" 당신을 도울 수 있는 사람을 찾고, 시간을 정하라. 
이 단계에 있다면, 열심히 일하지만 단순히 바쁘기만 한 것은 아니다. 똑똑하게 일하기 때문에, 남들보다 빠르게 결과를 내고 시간을 지혜롭게 쓴다. 성공이 보이기 시작한다. 전략적이고, 대부분이 가지 못하는 3단계에 갈 것이다.

 

Stage 3: Think Hard(생각하라)

아마 열심히 일하기 시작한 후, 2,3 혹은 5년 후의 이야기 일 것이다. 오직 1%만이 여기에 오른다. 이곳에서 당신은 스스로에게 더 엄격하다. 헨리 포드는 생각하는 것이 존재하는 가장 어려운 일이라고 믿었다. 그렇기에 오직 몇몇만이 가능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들이 환경이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깊게 생각하지 않는다. 그저 하루하루에 집중할 뿐이다. 생각할 시간을 따로 배정해야한다. 조용한 곳에 앉아 방해받지 않고 오직 생각만을 하는 것이다. 사업이 잘 진행되더라도, 비판적으로 생각할 필요가 있다.

이것이 미루는 것을 멈추는 방법이다. 첫째, 열심히 일하라. 지금 하는 것에 대해 너무 많이 생각하지 마라. 더 많이 일하는 것을 습관으로 만들어라. 그런 후에 똑똑하게 일하라. 결과를 보기 시작하면, 목표를 이루게 될 것이다. 그러면 "내일하자"라고 말하던 목소리를 사라지게 될 것이다.

 

기억하라. money loves speed.

 

--------------------------

감사합니다.

D.J 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