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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계발/Dan Lok

Sell me this p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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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무엇이든 누구에게나 언제든 팔 수 있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댄록은 캐나다에 있는 해리 로즌(Harry Rosen) 남성복 전문 매장에 갔다.

그곳에서 한 점원이 말을 걸었다.

"뭐 도와드릴게 있을까요?"

"아니요 그냥 구경 중입니다."

"그럼 제가 한가지 부탁드려도 될까요? 이 정장을 한번 입어보세요."

"그러죠."

"어떠신가요?"

"좋은데요?"

"그러면 이번에는 이 턱시도를 입어보세요."

댄록은 그 턱시도를 입었다.

점원은 "제임스 본드의 팬이신가요?" 물었다.

"누가 제임스 본드를 싫어하겠어요?"

"지금 입고 계신 턱시도는 제임스 본드가 카지노로얄에서 입고 나온 것과 정확히 같은 제품입니다."

 

 

 

세일즈, 클로징 에는 다양한 방법들이 존재한다.

하지만 그 핵심은 동일하다.

 

어떻게 물건을, 상품을 그리고 당신의 서비스를 팔 수 있을까?

아래의 3가지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자

 

1. 사람들은 논리에 의해 구매하지 않는다. 감정에 의해 구매한다.

그런 후에 논리로 정당화한다. 

당신이 차를 사고, 집을 살때 그것들을 왜 사는가?

 

그것이 멋있어 보이고, 편해보인다는 등의 표면적인 이유들이 존재한다.

하지만 더 깊게 생각해보면 당신은 아마도

당신의 욕심에 의해서, 다른 이들에게 보여주기 위해서, 과시를 위해서, 혹은 부끄러움에 의해서 구매할 것이다.

친구들은 다 가지고 있는 이것을 나만 사지 않으면, 없어보이는건 아닐까 걱정해서 살 수도 있다.

혹은 지금 사지 않으면, 영영 못 살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구매를 할지도 모른다.

혹은 일종의 탈출구 일지도 모른다. 당신의 매일 반복되는 일과 속에서 스스로의 탈출구로써 물건을 구매할 것이다.

 

그 이유가 무엇이든 이것들은 당신의 감정에 의한 것이다.

 

당신이 무언가를 팔때를 생각해보자. 무작정 특징과 혜택에 대해서만 이야기하는가?

아니면 고객의 감정을 건드리는가?

 

위에서 말한 댄록이 턱시도를 구매한 이야기를 생각해보자.

그는 턱시도를 어떤 논리에 의해서 사지 않았다.

그는 제임스 본드를 생각하며, 턱시도를 구매했다.

그의 감정에 의해서 구매한 것이다.

 

당신이 이해해야 할 것은, 

단순히 상품, 서비스에 대해서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감정의 버튼을 누르는 것이다.

 

 

2. 사람들은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구매한다.

사람들은 드릴을 사는 것이 아니라, 드릴로 인해 벽에 구멍을 뚫는 것을 사는 것이다.

당신의 고객이 그 상품을 구매함으로써 어떤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는 지를 이해해야 한다.

 

당신이 버는 돈의 양은 얼마나 깊게 고객에 대해 이해하느냐와 직접적인 관계를 가진다.

당신이 종사하는 시장, 산업군을 이해하고 대상 고객들의 가장 큰 문제, 해결하고자 하는 점이 무엇인지를 파악하라.

 

 

3. 사람들은 상품, 서비스를 사지 않는다. 그들은 스토리를 산다.

지금 우리가 사는 세상에는 인터넷으로 거의 모든 것을 구매할 수 있다.

그리고 당신이 파는 것이 무엇이던간에 같은 제품이 반드시 존재한다.

무한한 경쟁 속에서 어떻게 돋보일 것인가?

 

당신의 상품에 어떻게 감정을 더할 것인가?

500원짜리 모나미 펜과 50만원짜리 몽블랑 펜에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

같은 기능을 가진 이 펜의 차이는, '스토리' 이다.

 

몽블랑의 존케네디 한정판은 100만원을 넘는다.

어떻게 그 가격에 판매될 수 있을까?

 

그것은 그 펜이 가지는 스토리 때문이다.

당신의 상품에 감정을 가지는 스토리를 만들어라.

당신의 상품,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의 스토리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하라.

 

 

 

 

https://youtu.be/E6Csz_hvXzw

 

오늘도 당신의 하루가 발전하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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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히 읽는 것은 삶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못한다.

기억하라. 그것이 무엇이 되었든

당신이 오늘 새로운 책을 읽고. -반드시 책이 아니더라도- 

오늘 깊게 생각하고, 오늘 행동으로 옮긴다면,

당신의 내일은 오늘과 달라진다.

 

당신의 삶이 지금과 달라지기를 바라는가?

그렇다면 당신은 무엇을 해야하는지 안다.

 

당신의 삶이 달라지기를 바란다면,

지금과는 다른 무언가를 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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