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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계발/Dan Lok

당신의 고객이 "다시 연락드릴게요" 라고 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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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좋네요. 다시 연락드릴게요"

당신의 고객이 위와 같은 말을 하는 것을 들어본 적이 있는가?
다시 연락이 오는가?
하루 일주일 한달 후에 연락이 오는가?


그렇다면 이 경우 어떻게 해야할까?

첫번째, 진짜 의미를 파악해야한다.
그들이 단순히 거절하기 어려워 하는 말인지,
정말로 결정을 하는데 시간이 필요한 것인지
알아야한다.

어떻게?
솔직하고 직접적으로 물어볼 수 있다.

관련 정보를 더 드릴까요?
언제쯤 다시 연락드리면 될까요?
라고 물어보는 것은 옳지 않다.

왜냐하면 이 질문들은 당신의 위치를 낮추는 것들이기 때문이다.
당신은 세일즈를 하기 전에 생각해야한다.
"나는 오늘 단순히 이 상품을 파는 것이 아니라,
올바른 고객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라고"

"반드시 팔아야해"
라는 생각을 지워야만 한다.

대신에 당신은 이렇게 말할 수 있다.
"고객님 제 경험상, 보통 다시 연락하겠다는 말을 들은 후
한번도 연락을 다시 받은 적이 없습니다."
"확실히 마무리 짓고 싶은데요, 
고객님과 제가 오늘 관계를 시작하는데 무엇이 필요하겠습니까?"

간단하지만, 중요한 질문을 고객에게 던진다.
그러면 일부 고객은
본인에게 정말 필요한 정보들을 말할 것이다.
그때 당신이 도와줄 수 있다.

혹은 좀 더 직접적으로 물어라.
"고객님 제 경험상, 보통 다시 연락하겠다는 말을 들은 후
한번도 연락을 다시 받은 적이 없습니다."
"거절하기 어려워서 그러시는거면, 솔직하게 말해주셔도 됩니다."
"혹시 가격 때문인가요?"
"어떤 부분이 마음에 안 드셨는지 말해주실 수 있을까요?"

"오늘 거래를 하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무엇이 마음에 안 드셨는지 말해주시겠습니까?"
 
그 때 당신의 고객은 말한다.
"아 가격이 생각보다 조금 비싼 것 같아서요."

"그럼 가격에 대해 얘기해보시죠."
"어떻게 도와드릴까요?"
"할부나 다른 결제방법이 있다면, 결과가 달라지겠습니까?"

"네 만약에 후불로 결제할 수 있다면 달라질 것 같아요."

 BOOM

당신이 기억해야할 것은
고객은 거짓말을 한다는 것이다.

그들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서
너무 많은 정보를 주고 싶지 않아서
그럴 것이다.

당신의 임무는
안개를 지나 진실을 마주하는 것이다.
모든 고객에게는 전화를 한 이유가 있다.

그 이유를 찾아서
해결책을 스스로 보게끔 만들어야 한다.

세일즈 관련 책을 보면
다양한 방법론들이 있다.

하지만 Dan Lok 은 말한다.
하나의 방법, 하나의 기술이 훌륭하다면
많은 기술은 필요 없다고

이 방법은 당신의 포지션, 그리고 상품, 서비스가 가치를 가질때
적용될 수 있다.

한명에게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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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당신이 한단계 성장하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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