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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계발/Dan Lok

초보자를 위한 카피라이팅 5가지 기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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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피라이팅(Copywriting) 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는가?
광고 라는 단어는 뭔가 환상을 준다.
실제로 카피라이터 로써 고수익을 올리는 사람들이 많다.
그리고 당신이 언제 어디서든 광고글을 써서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이다.

그리고 Dan Lok 본인도 이 기술을 통해
처음으로 억대 수익을 올릴 수 있었다고 한다.

먼저, 카피라이팅 이란 쉽게 말해서
거래를 이끌 수 있는 글 을 의미한다.
광고, 마케팅에서는 없을 수 없는
중요한 개념이다.

첫번째, 상대방이 읽고 싶게 만들어야 하며,
두번째, 말하고자 하는 내용을 정확히 전달해야 하고,
세번째, 상대방이 쉽게 읽고 생각하도록 해야한다.


1. 긴 문장을 작은 문장들로 나눠라
작은 문장이란 10단어 내외로 구성된 문장이 좋고,
한 문단에 5줄 이상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다.
독자로 하여금 읽기 쉽게 만드는 것이 관건이다.


2. 당신이 아니라, 당신의 고객에 집중하라
광고를 보다보면
우리회사 혹은 나는 이런 경험이 있고
이런이런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런이런 상품을 가지고 있다고
쭉 쓰는 것을 볼 수 있다.

이것은 많은 회사, 사업가들이
자신의 목표
자신의 존재의미를 부여하고
그것에 집중하기 때문이다.

사실 집중해야하는 것은
고객의 요구
고객의 관점이다.


3. 타겟층에 대해 연구하라
그들의 고통, 문제를 찾고
그들이 사용하는 언어를 써라

그들이 가진 감정, 언어를 배우고
글에 담아라

명심하라
고객들은 구매를 하고싶다.
팔리고 싶지 않아한다.


4. 이미 증명된 공식을 사용하라
예를들어,
헤드라인으로 질문을 사용하라

고객의 요구, 필요를 찾고
그것을 이용한 질문을 던져라

사람들은 새로운 소식을 알고자
뉴스를 본다.

당신의 광고문이 새로운 소식을 전달한다면
혹은 그런 느낌을 고객들에게 준다면
그들의 집중을 받을 것이다.


5. 말하는 방식으로 글을 써라
카피라이팅은 학교에서 배우는 국어와는 다르다.
딱딱한 글이기 보다는
우리가 일상에서 사용하는
단어를 쓰고, 말하듯이 쓰는 것이 좋다.





당신의 하루가 오늘도 한단계 발전하기를 바란다.


Dan Lok이 직접 설명하는 이야기를 듣고 싶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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