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Writing

절벽

반응형

내 앞에는 절벽이 있었다. 그리고 생각했다.

내려다보았다. 절벽 밑으로 푸른 바다가 있다.

뛰어내려도 죽지는 않을 것 같았다.

하지만 뛰어 내리기엔 무서웠다.

겁이 났다. 

몇번을 망설였고 앞으로 갔다 뒤로 갔다 를 반복했다.

마음 속으로는 이미 몇번이나 뛰어내린 그 절벽 앞에

나는 얼마간 서있었다. 그리고 생각했다.




"내가 두려워하는 것은 무엇일까?"


뛰어내리는 그 자체에 대한 두려움인가

뛰어내린 후에 다치거나 혹은 죽을 것 같은 두려움인가

그렇다면 왜 돌아가지 않고 뛰어 내리기를 망설이는가

무엇이 나를 여기에 묶어두는가

왜 뛰어내리고 싶어하는가


생각했다. 그리고 뛰었다.


"뛰어내리지 못한 채로 죽는 것이 두려웠다."


'자기계발 > Wri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람을 읽는 기술  (0) 2019.01.27
The 80대20법칙  (0) 2019.01.24
Desire - The first step toward Riches  (0) 2018.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