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

시서스 가루 그것은 무엇이며 왜 좋은가? 부작용은?

반응형

요즘에 핫한 건강보조제 중 시서스 가루에 대한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도대체 이것이 무엇이길래 방송에서 많이 나오고 네이버 쇼핑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지 궁금하시죠? 시서스 가루는 한 방송에서 연예인이 언급하면서 큰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식욕억제의 효과가 뛰어나며 탄수화물과 지방의 체내 축적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방송이 되면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시서스 가루는 무엇이며 왜 좋고 혹은 부작용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천연 식욕 억제제라 부르는 시서스는 포도과에 속한 다년생 식물로, 주로 인도와 스리랑카 등 남아시아 일대와 아프리카 등 열대지역에 서식하는 식물입니다. 시서스라는 이름은 덩굴을 뜻하는 그리스어 키소스에서 온 것입니다. 오래전부터 약재로 사용된 식물로, 단순히 다어이트 식품이 아닌 뼈와 관절을 튼튼하게 하고, 통증과 염증을 완화하며, 케냐 마사이족은 말라리아 증상 치료를 위해 사용했습니다.

 

왜 좋은가?

 

시서스에는 특별한 영양 성분이 있습니다. 이 중 몇가지만 살펴보면, 시서스 100g에는 비타민C는 하루 권장 섭취량의 약 다섯 배에 해당하는 양이 들었고 카로틴은 267mg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시서스 뿌리 추출물 100g에는 칼륨이 약 60g, 칼슘이 30g, 아연이 4g, 이밖에도 철분, 마그네슘, 나트륨 등 다양한 미네랄이 들어있습니다.

 

시서스 가루 맛은 깔끔하다는 후기가 대부분입니다.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낮춰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잘 알려졌으며, 체지방 감량에 도움을 주는 시서스는 뱃살과 넓은 허리둘레를 줄이는 방법으로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은 내장지방뿐 아니라 잦은 음주로 발생하는 알콜성 지방간과 서구식 식습관이 원인이 되어 나타나는 비알콜성 지방간 등 지방간 발생을 높입니다. 시서스가루는 지방간에 좋은 음식으로 간에 낀 기름을 분해하고 억제합니다. 시서스 단기간 다이어트 후기로 바지 사이즈가 확실히 줄었다는 내용이 있을 정도로 효과가 있습니다.

 

시서스 가루는 휴대하기 좋도록 시서스 알약 캡슐이나 환 등 정제로도 파는 곳이 있습니다. 식약처 인증마크를 확인해서 구매하되 표기된 복용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당지수를 낮추는 식품으로 시서스 가루는 렙틴 호르몬 조절로 배고픔을 줄여 포만감을 오래 지속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렙틴을 조절하는 퀘르세틴, 이소람네틴이 시서스 가루 성분입니다. 세로토닌이 풍부하므로 염증에 좋은 음식이자 불면증 예방 및 심신 안정에 좋고, 시서스차 효능은 항산화 성분이 있어 지방 분해 작용을 합니다.

 

 

시서스 가루는 인도의 고전에도 기록될 정도로 오래전부터 다양한 질병을 위해 사용된 약재입니다. 골절 및 위장 문제, 생리 불순 그리고 전염병을 막는 데에도 사용됐습니다. 그리고 최근 연구 결과들이 이 같은 사실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시서스 가루의 효과

1. 신경통, 관절통, 생리통 완화에 효과가 있다.
2. 소염, 항염 등 염증 완화 작용을 한다.
3. 해열 작용을 한다.
4. 체지방을 줄이는 체중 감량 효과가 있다.
5. 위 점막을 보호하여 위궤양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6. 뼈와 관절을 튼튼하게 한다.
7.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효과가 있다.
8.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다.
9. 인슐린 감수성을 높여 혈당 수치를 조절한다.

 

 

 

 

 

부작용은?

건강보조제의 역할로써 본인이 적당량을 섭취한다면 큰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모든 것은 지나치면 화가 됩니다. 일반적으로 경미한 부작용으로는 불면증, 설사, 두통 등이 있으며 아직 이와 관련된 연구가 충분히 이뤄지지 않았다는 점을 참고하셔야 합니다. 본인이 알러지가 있다거나 특이 체질이라면 유의하셔야 합니다.

 

적정 복용량

일반적으로 건강한 성인을 기준으로 하루 최대 3000mg까지는 안전하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처음부터 많은 양을 섭취하기보다는 조금씩 양을 늘려가면서 조절하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제품에 따라 함량이 다르므로 꼭 참고하시고요! 또한 시서스의 연구는 거의 대부분이 2달 이내의 단기간을 대상으로 했기 때문에 장기 복용 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제품을 구입하실때 가능한 믿을만한 회사의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성분표에 들어있는 성분 함량 및 첨가물을 반드시 확인하시고요!

 

 

우리나라에서 상당수가 방송에서 알려진 내용을 보고 시서스 가루를 '다이어트 보조제' 혹은 '다이어트 식품'으로 찾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시서스에 체지방 분해 작용이 있어 체중 감량을 도울 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으니 맞는 말입니다. 하지만 적당한 운동과 함께 복용하실 경우 더 건강한 몸을 얻으실 수 있으니 운동도 잊지 마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