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Skill

목표를 세우고 이루는 현실적인 방법

반응형

개인의 삶에서 아마 다른 도시, 혹은 나라로 이동하는 것은 큰 전환점 중 하나일 것이다.

지난주에 나는 아내와 새로운 곳으로 이사를 왔다.

이곳은 태즈매니아라고 불리는 호주의 남쪽에 위치한 섬이다.

섬이라고 불리지만, 그 크기가 우리나라(한반도)의 반인 것을 생각해보면 섬이 흔히 주는 작은 이미지와는 어울리지 않는다.

 

오늘은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실제로 이루는 방법에 대한 것이다.

Dan Lok 으로부터, 그가 실제로 읽었고, 교육에 참여하여 배운 것을 공유하는 자리이다.

그리고 실제로 고민을 하고 목표를 적고 실행에 옮기는 것은 당신의 몫이다.

 

본론으로 들어가보자.

 

 

1. 정확한 목표를 세운다.

예를 들어, 12개월 안에 1억의 수입을 올린다. 그리고 이것을 1달, 1주일, 1일 단위로 나눈다.

그렇게 해서 실제로 하루하루에 내가 집중해야 하는 것을 찾는다.

 

돈을 예로 드는 이유는, 이미 숫자이기에 가장 쉽게 구분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목표를 하루 단위로 나누는 이유는, 당신이 그날 하루의 목표를 이루지 못했다면, 1주일의 목표를 그리고 1달의 목표를 결국엔

12개월 안에 1억의 수입을 올린다는 목표를 이룰 수 없다는 사실을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즉 우리가 집중해야하는 것은 하루하루의 목표이다.


그리고 하루하루 목표를 이뤄나가면 12개월 안에 1억의 수입을 올리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것이 된다.

매일매일 당신에게 물어라. "내 목표로 가기 위해서 내가 오늘 집중해야하는 것은 무엇인가?"

 

 

2. 건강, 개인, 경제, 성장 4가지 각각의 목표를 세운다.

건강하지 않으면, 실제로 본인의 몸을 관리하지 못하면 돈은 의미가 없다. 그리고 스스로의 건강관리를 등한시한다면, 나머지 일을 그르칠 확률은 매우 높다.

개인적인 목표는 친구, 가족과의 인간관계 혹은 취미 등 본인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어줄 요소를 말한다.

경제적인 목표, 얼마를 벌고 얼마를 모으고 싶은지 정확한 수치를 넣어 목표를 세운다.

헌신, 성장에 관련된 목표. 당신의 삶에서 누구를 돕고, 누구에게 영향을 끼치고 싶은지 어떤 영향을 끼치고 싶은지 목표를 세운다.

 

위 4가지 목표 중에도 본인에게 가장 중요한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3. 목표를 마법처럼 이루는 4가지 공식

 

목표를 정확하게 적는다.

목표를 매일매일 본다.(소리 내어 읽는다.)

목표를 산다.(경험한다.)

원하는 것이 있다면 직접 만져보고 시험해본다.

목표를 공유하라.

 

 

 

"Live your life as if all your dreams have come true, and then challenge your reality to catch up".
- Dan Lok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공부하기 바란다.

 

https://youtu.be/SZWtNqrHZJg

 

 

 

당신의 하루가 오늘도 발전하기를 바란다.

Closer D.J 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