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Writing

꿈에 대한 끄적임

반응형

큰 꿈을 갖더라도 작은 것 하나하나를 실천해라. 물론 그 크고 작음은 개인에 의해 결정되는 상대적인 크기라는 것을, 그리고 다른 이의 눈에 크게 보일지라도 우쭐대거나 주눅들거나 할 이유가 없다. 왜냐하면 모든 꿈은 소중하며 그 대소를 막론하고 아름다운 것이기 때문이다. 사람이 사람을 사랑하는데 명백한 이유를 찾는 것이 불가하듯, 이 또한 마찬가지이다. 누구에게나 자신의 꿈을 사랑하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것이자, 아름다운 것이다.


누군가 당신에게 자신의 꿈을 이야기한다면 반드시 응원해라. 우리 대부분은 꿈은 이상적인 무엇이라 치부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꿈을 당신에게 이야기한 사람의 당신에 대한 애정을 생각해서라도, 그 꿈이 무엇일지라도 - 타인에게 해를 입히지 않는 한 - 진심으로 기뻐하며 응원해라.


가슴 속에 파도가 일거든 막거나 피하려 하지 마라. 잠시 뒤로 물러나 그 파도가 주는 아름다움을, 그 소리와 경치를, 있는 그대로를 바라보라. 거칠었던 파도도 바람에 의해, 외부에 의해 생긴 것임을.. 시간이 지나면 잔잔해 진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다. 매 순간을 사랑하도록 노력하라. 그리하여 우리는 힘든 순간도 즐거운 순간도 모두 나임을 인정하고 사랑하며 이해하게 될 것이다. 우리는 그렇듯 아름다워야 한다.

'자기계발 > Wri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Desire - The first step toward Riches  (0) 2018.12.30
무제  (0) 2018.02.18
행복에 대한 끄적임  (0) 2018.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