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Book

사람을 다루는 핵심적인 기술

반응형

How to Win Friends and Influence People

 

 

종종 낚시를 하러 가곤 한다. 나는 개인적으로 딸기나 크림을 좋아한다. 이상한 이야기지만 물고기는 벌레를 좋아한다.

무슨 말이냐면, 낚시를 갈때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그들이 원하는 것이 무언인지를 생각한다.

 

사람을 다룰 때도 같은 방식이 적용될까?

세계 1차대전에서 영국 수상 로이드 조지가 그랬고, 많은 영웅들이 그랬다. 그들은 그들이 원하는 것을 이야기하지 않았다. 우리는 분명 우리가 원하는 것에 관심을 가지지만, 타인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상대가 원하는 것을 이야기하는 것이고, 그것을 어떻게 얻을 수 있는지 보여주는 것 뿐이다.

 

 

내일 당신은 누군가에게 무엇을 해달라고 요청하는 상황이 올지도 모른다. 말을 하기 전에 멈추고 스스로에게 물어라.
"어떻게 이 사람이 이것을 하고 싶도록 만들 수 있을까?" 이 질문은 무작정 그 상황 속으로 뛰어드는 것을 막아줄 것이다. 

 

포드 자동차의 창업자, 헨리 포드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만약 성공에 대한 비밀이 한 가지 있다면, 그것은 다른 사람의 관점에서 볼 수 있는 능력이고, 나의 각도와 그 사람의 각도에서 사물을 볼 수 있는 능력에 있다."

 

 

원칙 1.
비판하거나 비난하거나 불평하지 말라.
원칙 2. 
정직하고 진솔한 감사를 드린다.
원칙 3.
상대방에게 열망을 품게 하라.

'자기계발 >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느 곳에서나 환영받을 수 있는 방법  (0) 2019.08.07
Think and Grow Rich - 믿음  (0) 2019.08.06
Think and Grow Rich - 자기 암시  (0) 2019.0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