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블로그

블로그 작성을 위한 네이버 키워드 검색량 조회 사이트 추천 / 초보블로그 꿀팁

반응형

블로그 작성 혹은 온라인 스토어에서 물건을 팔고 싶은데 어떤 키워드가 상위에 노출될지 키워드 검색량을 조회하고 싶으시다면 아래를 읽어주세요! 꿀팁 공유합니다!

 

키워드는 우리가 검색할 때 사용하는 단어를 의미하고 우리나라는 아직 구글보다는 네이버를 많이 사용한다는 점 다들 아시죠? 그렇기 때문에 네이버 검색량을 보면 우리나라 트렌드를 알 수 있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블로그 작성을 위한 네이버 키워드 검색량 조회 사이트를 추천해드릴게요!

 

키워드 검색이란

 

 

1. 키워드마스터

 

키워드마스터 사이트

키워드마스터는 처음 스마트스토어에 관련된 검색어를 찾다가 알게 되었는데요. 키워드마스터는 블로그를 작성하시는 분들에게도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왼쪽 메뉴를 보시면 첫번째 웨어이즈포스트를 통해 내 블로그 게시를 확인하고 키워드마스터로는 키워드 검색이 가능하다는 점! 관련키워드를 알려주는 건 보너스입니다!

 

굉장히 심플한게 장점이고,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세일을 하시는 분들을 위한 셀러마스터가 따로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홈페이지: https://whereispost.com/keyword/

 

키워드마스터

블로그 키워드 조회툴

whereispost.com:443

 

 

2. 블랙키위

 

블랙키위 홈페이지

블랙키위!! 깔끔하게 블랙 메인의 홈페이지를 보여줍니다.

가장 큰 특징은 무엇이냐 개인적으로는 블로그에 특화되어있다고 생각이 들어요. 기본정보, 연관키워드, 트렌드분석, 섹션분석, 성향분석 등이 가능하고 특히 월간검색량과 블로그 발행량을 통해 얼마나 경쟁이 심한지 등을 바로 직관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블랙키위 기본정보

하나 꿀팁을 드리자면!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섹션 배치가 나오죠? 이건 네이버에서 데이터를 통해 검색하는 사용자가 어떤 데이터를 실제로 원하는가를 보여주는 거예요 쉽게 말해서 블로그가 상단에 배치된다는 건 사람들이 검색어, 키워드에 대해서 블로그를 많이 찾아본다는 뜻이고 만약 블로그가 아래 혹은 나오지 않는다면 블로그로써 적합한 키워드는 아니라는 의미겠죠?

 

블랙키위 섹션배치 순서

이밖에도 키워드 받기 등의 유료 서비스도 있더라고요 정말 이 사이트는 강추입니다!!

홈페이지: https://blackkiwi.net/

 

블랙키위 - 키워드 검색량 조회, 분석

특정 키워드가 얼마나 검색되는지 알아보세요.

blackkiwi.net

 


보통은 이 두 곳의 사이트면 키워드 검색량을 조회하는데 그리고 정보를 얻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그런데 만약 키워드 자체가 떠오르지 않는다면 어디서 아이디어를 얻어야 할까?

 

키워드가 떠오르지 않는다면 여기를 보십시오!!!

반응형

키워드쉬터

바로바로 키워드쉬터

 

하나의 키워드를 치면 관련돼서 사람들이 검색할 만 키워드를 정말 수십에서 수백 가지 알려줍니다. 여기서 아이디어를 얻고 위에 말씀드린 두 가지 사이트에서 검색을 해보는 거죠! 이건 진짜 꿀팁입니다.

 

홈페이지: https://keywordshitter.com/

 

Keywords hitter - Bulk Keyword Tool

Keywords Hitter Copper 9$ Per Year Save keywords ideas to your email. Get free samples from our new toys department.

keywordshitter.com

 

 


블로그를 작성하는 것은 방향을 잡으면 간단하지만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으면 앉은 채로 시간을 가만히 보내게 됩니다 ㅎㅎ

항상 주변에서 겪은 아이디어를 적어두는 습관을 기르시고 그리고 위에 소개해드린 키워드 검색량 조회 사이트들을 통해 좋은 키워드 뽑아내셔서 방문자수를 늘리세요!!

 

글이 좋으셨다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Business >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보자에게 좋은 제휴 마케팅 사이트 TOP4 추천  (2) 2021.1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