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Wealth

성공을 가로막는 '적'

반응형

The #1 Enemy Holding You Back From Success

 

얼마 전 수족관에 물고기가 죽었다. 전문가를 불러서 무슨 일인지 묻자 "그 물고기는 병에 걸렸었을 거예요, 아마 다른 물고기들도 병에 걸렸을 수 있습니다." 당황해서 물었다. "그럼 어떻게 하죠? 물고기한테 약이라도 줘야 하나요? 주사를 놔야 하나요?"

 

"물고기가 아플 때는 물고기를 치료하는 게 아니라, 물을 관리해야 합니다."

 

당신이 변하고 싶고, 당신의 삶을 개선하고 싶다면 당신의 물을 관리해야 한다. 흔히 우리말에 우스갯소리로 물관리라는 말을 하곤 한다.

그렇게 당신이 변하고 싶고, 성장하고 싶다면 당신의 환경을 바꿔야 한다. 

 

행복하고 싶고, 돈을 많이 벌고 싶고, 성장하고 싶다고 하지만, 자신의 주변 환경을 바꾸지 않는 한 이는 거의 불가능하다. 당신은 바꾸고 싶지만 당신 주변의 사람들이 부정적이거나 당신을 믿어주지 않는다면, 당신이 다니는 직장이 당신의 장기 계획에 맞지 않는 곳이라면, 당신의 환경, 주변을 둘러보고 바꿀 줄 알아야 한다.

 

당신이 성공하고 싶다면, 성공할 수 있는 환경 속에 들어가야 한다.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당신의 친구들을 둘러보라. 헤어지라는 말이 아니다. 당신의 목표가 정확하고 정말 이루고 싶다면 당신의 지금을 희생할 줄 알라는 말이다. 당신에게 걸림돌이 되는 것이 가족이라면, 이해시키려고 하지 말고, 당신이 결과를 이룬 후 보여줘라. 당신이 지금 이해시키려고 하는 것은 서로에게 힘든 일이다. 가족들과, 친구들과 시간을 덜 보내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다. 하지만 그들을 설득하고 함께 바뀌자고 하기는 일은 더욱 힘들다. 

 

 

"어쩔 수 없어" "다들 그렇게 살아"라는 변명은 잠시 접어둬라. 언제나 당신은 선택할 수 있고, 선택할 수 있으며 변할 수 있다.

당신은 변명을 하거나, 혹은 결과를 만들 수 있다. 하지만 둘 다 할 수는 없다. 선택은 당신의 몫이다.

 

https://youtu.be/gJAkgQAgpA0

 

 

Dan Lok의 두 시간 무료 세미나를 듣고 싶다면, 여기에서 들을 수 있다.

궁금한 점이나 나누고 싶은 것이 있다면 환영입니다!